펜으로 쓰는 춤
김윤정 지음 / 오렌지디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펜으로 쓰는 춤]은 춤과 춤을 추는 사람들에 대해 관심 가져보게 합니다. 말이 아닌 몸으로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서 책 속 김윤정의 인상적인 춤추는 모습의 사진들을 보면서 즐겁게 책을 만나보게 합니다.

[펜으로 쓰는 춤]은 안무가이며 공연예술가인 김윤정의 에세이로 그녀의 무대 위 이야기와 무대를 준비하며 보내는 일상 속 여러 사유의 시간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려줍니다. 자신만의 춤의 세계를 만들어가는 그녀만의 생각과 감정 그리고 일상 속의 다양한 경험과 여행 이야기들은 그녀를 더욱 알게 하며 그녀의 이야기에 집중해 보게 합니다.

[펜으로 쓰는 춤] 속 춤을 추며 공연하는 김윤정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춤에 대한 그녀의 열정, 노력들과 함께 인문학적 지식들에 놀라움을 느껴보게 합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공연에 대한 궁극적인 고민과 질문들이 결국에는 우리의 삶과 이어진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그녀의 긍정적으로 자신을 채워가는 삶을 대하며 우리의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인생은 여러 질문에서 시작되고 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는데, 답을 찾는 만큼 질문 자체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하며 인생에 대해 어떤 질문들을 해볼 것인지 고민해 보게 합니다.

김윤정은 책에서 춤을 추듯 펜으로 자신의 삶과 공연 가족 친구들 그리고 이방인으로서의 독일살이, 세계 여러 나라 여행 이야기 등을 인문학과 어우러져 들려주는데, 그녀의 이야기들은 우리를 책 속에 빠져들게 하며 그녀의 이야기에 더욱 관심 가져보게 합니다.

오렌지디 [펜으로 쓰는 춤]은 춤을 추는 김윤정을 알게 하며, 그녀가 들려주는 춤과 인생 그리고 인문학 이야기를 흥미롭게 즐겨볼 수 있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