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꿀벌의 예언 1~2 세트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턴가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뉴스가 들리기 시작하더니 매화꽃이 피던 올봄에 그렇게 많이 보이던 꿀벌들이 정말 보이지 않아 걱정이 되게 하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꽃을 찾아 날아다니는 작은 곤충 꿀벌이 왜 우리 지구에 중요한지 왜 사라지고 있는지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문제에 관심 가져보면서 만나보게 되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꿀벌의 예언 1,2]는 어떤 내용일지에 대한 궁금증들을 가득 가져보게 합니다.

[꿀벌의 예언 1,2]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이름만으로도 호기심을 가득 가져보면서 우리가 상상해 보지 못한 어떤 놀랍고 상상 가득한 이야기를 만나보게 될지 기대해 보게 합니다. 두 권의 책이 만나 지구 위의 꿀벌 그림을 완성하고 십자가, 별, 해, 달 그림을 보여주는데, 책을 읽어 가면서 겉표지 속 그림들의 의미를 이해하면서 더욱 책 속의 이야기들에 집중해 보게 합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꿀벌의 예언 1,2]는 개인적으로 예상하고 생각한 이야기의 방향과 너무도 달라 놀라움을 느껴보게 합니다. 단순히 꿀벌만을 생각했다 마주하게 되는 역사와 종교, 최면, 시간 여행 그리고 현재의 지구 온난화 문제 속 사라지고 있는 꿀벌들까지 전혀 연결되지 않을 것 같은 소재들이 한데 어우러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꿀벌의 예언 1,2]는 전직 역사 교사였던 르네가 최면사로 선행 최면 공연을 하던 중 예상치 못한 사고가 일어나고 모든 것들을 잃을 위기에 처하면서 시작됩니다. 르네는 옛 스승을 찾아가 일자리를 알아보면서 최면 속 미래의 르네63으로부터 꿀벌 때문에 제3차 세계 대전이 벌어지며 모든 것을 해결하는 실마리가 될 [꿀벌의 예언] 책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리고 최면을 통해 모든 것들이 연결된 과거와 미래로의 광활한 시간 여행을 해나갑니다.

열린책들 [꿀벌의 예언 1,2]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놀라운 판타지 역사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게 하여 흥미로웠습니다. 지나온 역사의 시간 속에서 최면을 통해 수많은 전생들을 경험하며 르네를 비롯한 여러 인물들의 전생들 또한 서로 연결되어 있어 앞으로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그러면서 [꿀벌의 예언]을 통해 진정으로 알게 되는 미래의 이야기까지 모든 것들이 하나로 연결되어 펼쳐지는 이야기의 재미 속에 푹 빠져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