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라메와 포실한 일상들 - 내 손으로 만드는 12가지 매듭공예
신혜윤 지음 / 마들렌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 운동 중 우연히 보게 된 마크라메 소품점은 개인적으로 매듭 공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마크라메에 대한 배움을 가져보고 싶게 하였습니다. 이런 관심과 호기심을 해소해 줄 [마크라메와 포실한 일상들]은 마크라메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직접 매듭공예를 배워볼 수 있게 할 거라는 기대를 해보며 즐겁게 책을 만나보게 합니다.

[마크라메와 포실한 일상들]은 인스타그램에 마크라메 일상툰을 연재하는 포실마크라메 작가 신혜윤이 들려주는 일상 이야기와 계절별 마크라메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단순히 매듭 공예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닌 작가의 일상 이야기를 일러스트로 만나보면서 조금 더 친근하고 쉽게 책 속 마크라메들을 만나보게 하여 좋았습니다.

행복한 취미를 만들어 줄 [마크라메와 포실한 일상들]은 책안의 마크라메들을 보는 것만으로 만족감과 함께 직접 내 손으로 매듭을 지어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이 들게 합니다. 봄여름 가을 겨울의 12개 마크라메 소품들은 친절한 사진 설명과 동영상 QR코드가 함께 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해볼 수 있게 합니다. 마크라메의 기본 매듭을 비롯한 다양한 매듭법을 배워보는 것을 시작으로 작가의 일상툰은 마크라메에 대한 공통의 관심사를 함께 하며 일상 속에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상황과 감정들에 대한 공감도 해보게 합니다.

차를 더욱 맛있게 마시게 하는 티 코스터, 아들에게 만들어주고 싶은 마크라메 키링, 여름에 바다에 놀라가고 싶게 하는 유목 포토랙, 신기 방기한 이오난사를 만나보고 싶게 하는 월행잉, 진정 머릿속 걱정을 날려주며 마크라메에 빠져들게 할 것 같은 모던 월행잉, 딸이 좋아할 귀여운 마크라메 인형 키링 등 만들어보고 싶은 마크라메들이 가득한 [마크라메와 포실한 일상들]입니다.

마들렌북 [마크라메와 포실한 일상들]은 공감가는 작가의 일상툰과 함께 마크라메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하고 매력까지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마크라메 소품들을 따라서 만들어보며 나만의 즐거운 시간들을 가져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