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말했다 나처럼 살아보라고
림헹쉬 지음, 요조 (Yozoh)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살아가다 보면 우리들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 문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선의 정답들을 찾아보게 되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하는 것이 정답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정답을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왠지 모든 것에 대한 답을 알고 있을 것 같은 고양이들의 이야기가 기대되는 [고양이가 말했다 나처럼 살아보라고]를 만나보았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가 호기심과 놀라움을 함께 느껴보게 하는 [고양이가 말했다 나처럼 살아보라고]는 말레이시아 출신 일러스트레이터 림헹쉬의 에세이입니다. 두 고양이와 사는 싱어송라이터 요조의 번역작으로 책에 대한 흥미를 더욱 가져보게 합니다. 다양한 모습의 고양이 일러스트와 강렬한 색채감이 함께 하면서 우리들을 인상적인 고양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합니다. 책 속 고양이가 들려주는 이야기들은 우리들 삶 속 고민들에 대한 답을 함께 찾아보게 합니다.

[고양이가 말했다 나처럼 살아보라고]는 보면 볼수록 책 속의 고양이들에게 빠져들게 합니다. 현실의 삶에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방황하는 우리들에게 고양이들은 그들만의 단순하고 명쾌한 답을 들려주며 확고한 신념의 몸짓을 보여줍니다.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한 삶의 진리이지만 개인적으로 크게 와닿지 않던 이야기들이 고양이들의 깜찍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를 통해 강렬하게 다가오며 고양이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에 집중해 보게 합니다.

우리들의 마음속에는 지혜롭고 영리하게 일상을 기적으로 이끄는 고양이가 살고 있다는 이야기에서 시작되는 [고양이는 말했다 나처럼 살아보라고]는 내 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나를 찾아보게 합니다. 가시가 있으면서도 침착하고 자신감 있으며, 가끔은 놓아주는 것도 좋다는 이야기와 함께 민들레 홀씨가 되어 날아가는 고양이들의 모습은 일러스트와 이야기의 완벽한 조합으로 개인적으로 크나큰 감동을 받아보게 합니다. 나는 따뜻하게 빛나며, 산다는 것은 노는 것이며, 인생의 장애물들을 자신 있게 뛰어들어 완벽한 착지를 보여주며, 나만의 방식으로 정상에 오를 거라는 고양이들의 이야기가 가슴 따뜻하게 다가옵니다.

포레스트북스 [고양이가 말했다 나처럼 살아보라고]는 우리 삶 속에서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지혜롭게 살아가는 고양이들의 이야기를 마음속에 담아보게 하면서, 우리들 삶에 대한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가져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