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인 스펙트럼 안전가옥 FIC-PICK 5
배예람 외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한 가지 색이라고 단정할 수 없는 여러 빛깔로 비치는 여인의 모습에서부터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나는 안전가옥 FIC-PICK [우먼 인 스펙트럼]입니다. 다양한 상황과 색깔을 가진 여성들이 주인공이 되어 들려주는 각각의 이야기들이 새롭게 다가오면서 소설 [ 우먼 인 스펙트럼]을 읽어보게 합니다.

한국소설 [우먼 인 스펙트럼]은 배예람 <수직의 사랑>, 이수현 <여우 구슬은 없어>, 아밀 <하나뿐인 춤>, 김수륜 <누가 진짜 언니일까?>, 진산 <협탐:좁은 길의 꽃>의 다섯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개성 가득한 작가님들이 들려주는 다양한 장르 속 여성들의 이야기와 그 속에 담겨있는 사랑 이야기는 우리를 책 속 이야기에 빠져들게 하면서 이야기의 재미를 가득 느껴보게 합니다.

언제나 새롭게 다가오면서 믿고 읽어보게 하는 안전가옥의 소설들은 이번에도 믿음을 저버리지 않으면서 여성과 퀴어라는 주제 속 다양한 시선 속 여성들의 이야기를 만나보게 합니다. 소설 속에 녹아있는 여성들의 사랑 이야기는 그들의 감정과 시선이 함께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다가오면서 여성이라는 존재들의 복잡하면서도 신비한 그들만의 세상을 잘 느껴볼 수 있게 합니다. [우먼 인 스펙트럼] 속 개성 가득한 인물들이 자신을 둘러싼 한계 상황에서 벗어나 성장과 사랑을 향한 발걸음을 해나가는 이야기들이 재미있습니다.

오염된 땅으로 인해 수직의 거대한 건물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속 하층에 사는 하영과 상층의 상미가 만나 탑이 무너지길 바라며 함께 하는 그들만의 이야기가 흥미로웠던 <수직의 사랑>, 요괴 사냥꾼이 있는 세상 속 은화와 이선과 옌의 서로 엇갈리는 시선과 감정들이 안타깝게 다가온 <여우 구슬은 없어>, 자신의 성 정체성에 대한 혼란과 고민 속에서 특별한 나 자신으로 거듭나는 카릴의 감정과 춤 이야기가 매력적인 <하나뿐인 춤>, 엄마의 재혼으로 함께 살게 된 낙희와 안여 그리고 수수께끼 의인 사이에서 벌어지는 오싹하면서도 스릴러적 사건이 흥미로운 <누가 진짜 언니일까?>, 마흔이 넘은 갱년기 협탐 상화가 사매 천화로부터 사건을 의뢰받으면서 잊혔던 사랑을 깨닫게 되는 이야기가 코믹하면서도 재미있는 <협탐:좁은 길의 꽃>까지 각각의 이야기들이 예상치 못한 전개와 색다름을 가지고 다가와 책 읽는 재미를 가득 느껴볼 수 있게 합니다.

안전가옥 [우먼 인 스펙트럼]은 여성과 퀴어라는 주제로 다섯 작가들이 들려주는 자신만의 색깔로 가득한 환상적인 한국소설들을 흥미롭게 만나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