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길을 걷는 소방관 - 소방관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공감 이야기 비기너 시리즈 5
김강윤 지음 / 크루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길을 걷는 소방관]은 소방관을 꿈꾸는 중학생 아들을 위해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막연하게 알고 있는 소방관이라는 직업에 대해

소방관으로서 일을 해 온 저자의 이야기는 그 무엇보다 사실적이고 인상적으로 소방관에 대해 잘 알려주며 직업의 세계를 잘 느껴보게 해줄 거라는 기대를 해보며 흥미롭게 책을 만나보게 합니다.

[불길을 걷는 소방관]은 운동을 좋아하며 해군특수전전단에서 복무하다 소방관이 된 소방관 김강윤이 우리들이 잘 알지 못하는 소방관들의 세계에 대해 알려줍니다. 소방관에서 지금은 부산소방학교에서 구조 전임교수로 있는 저자는 소방관이 되기 위해 어떻게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혹은 소방관이 갖춰야 할 자격이나 덕목, 소방관들의 일상, 힘든 점 등에 대해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현실감 있게 이야기 들려주어 인상적입니다.

소방관을 생각해 보면 일상생활 속 예기치 못한 사고의 현장에 그 누구보다 빠르게 도착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는 모습들과 무조건이라 할 수 있는 이타심과 희생정신들을 떠올려보게 합니다. 그러면서 그 어떤 직업보다도 소방관의 일을 해나가시는 분들에게는 단단하면서도 자신의 일에 대한 사명감과 열정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껴보게 됩니다. [불길을 걷는 소방관]은 한참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에게 있어 여러 다양한 직업들 중 소방관에 대한 직업의 탐구와 공감의 시간을 가져보게 하여 유익하게 다가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던 소방관들의 모습뿐만 아니라 우리가 알지 못하는 소방관들의 일상과 그들의 노력, 매력들을 살펴볼 수 있게 합니다. 실제 현장에서 일했던 소방관 김강윤이 들려주는 경험 이야기들은 실제적이고 현장감 있게 다가옵니다. 소방관이 되기 위해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면 좋을지를 시작으로 중학생 아들이 궁금해하던 소방관이 되기 위해 어떠한 자격과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지 채용의 절차 과정들에 대한 정보들도 얻어보며, 실제 소방관이 되었을 때 마주할 수 있는 업무 강도나 직업병이나 트라우마를 마주하였을 때 어떻게 이겨나면 좋을지에 대한 실제적인 도움과 조언들을 다양하게 얻어볼 수 있게 합니다. 책을 읽어가면서도 소방관이라는 일이 정말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서 타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는 소방관들에게 깊은 감사를 다시 한번 느껴보게 합니다.

크루 [불길을 걷는 소방관]은 진짜 소방관이 알려주는 실제적인 소방관이라는 직업의 세계에 대해 잘 살펴볼 수 있게 하며, 그동안 가지고 있던 여러 궁금증들을 해결해 볼 수 있게 합니다. 그러면서 더욱 활짝 소방관을 꿈꾸어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