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이 되었어요
강모경 지음, 씰라씰라 그림 / 소담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는 즉시 그 귀여움에 빠져들게 하는 소담주니어 [귤이 되었어요]입니다. 귀여운 귤이 깜짝 놀라는 표지를 보면서 함께 깜짝 놀라는 표정을 지어보게 됩니다. 겨울에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귤이 그림책 안에 등장하는 것만으로도 호기심을 느껴보게 하면서 그림책 속 울퉁불퉁 귀여운 귤 모습을 즐겨보며 [귤이 되었어요]를 만나봅니다.

[귤이 되었어요]는 글 작가 강모경, 그림 작가 씰라씰라의 그림책으로 유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재미있고 즐거운 상상을 해볼 수 있게 합니다. 귤에 대한 탐색에서부터 귤이 되어 움직여보는 신체 표현 활동까지 그림책과 함께 다양한 활동들을 해볼 수 있게 하면서 그림책을 더욱 즐겨볼 수 있게 합니다.

[귤이 되었어요]는 엄마가 귤 한 상자를 사 오면서 시작됩니다. 엄마가 귤을 사 오자 좋아서 신나게 춤을 추던 아이는 한 개 두 개 귤을 먹다가 하루 종일 귤을 먹고 얼굴과 손바닥이 노래집니다. 다음날 일어나 보니 귤이 된 자신을 보고 아이는 무섭거나 놀라기보다는 오히려 좋아하며 오뚝이나 공처럼 흔들흔들 데구르르르 굴러다니며 신나합니다. 엄마 아빠가 놀라 잡으려 하자 귤은 밖으로 도망치다 놀이동산으로 가게 됩니다. 놀이동산 안의 놀이 기구를 신나게 타다 보니 어느새 귤은 원래의 아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귤이 되었어요]는 귤을 많이 먹었을 때의 경험을 생각해 보게 합니다. 그러면서 귤이 된 아이가 신나고 즐거워하며 몸을 다양하게 움직여보는 장면에서 같이 몸을 흔들며 귤이 되어 책을 즐겁게 만나보게 합니다. 놀이 기구를 통해 귤안의 귤 즙이 날아가는 장면이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웃음 지어보게 됩니다.

소담주니어[ 귤이 되었어요]는 우리들에게 귤이 되면 어떨지에 대한 재미있는 상상을 해보게 하면서, 귤의 재미있는 모습들에 미소 지어보며 그림책의 재미를 가득 느껴볼 수 있게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