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 한 남자의 인생을 바꾼 7가지 선물 이야기, 폰더 씨 시리즈 100만 부 기념 에디션 폰더씨 시리즈 1
앤디 앤드루스 지음, 이종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년의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을 맞이하는 12월이 다가와 있습니다. 일 년 동안 잘 지내왔다고 생각되지만 어느 시점에서는 삶의 방향을 잃어버린 느낌이 들면서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잘 살아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게 합니다. 삶을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지혜를 찾아보면서 만나보게 된 폰더 씨 시리즈 100만 부 기념 에디션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는 소설이지만 소설 같지 않은 느낌이 들면서 책 속 폰더 씨의 흥미로운 여정 속에 빠져들게 합니다.

영미소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방송인, 인기 강사인 앤디 앤드루스의 작품으로, 작가가 풀어낸 흥미롭고 뛰어난 이야기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며 그 속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삶의 지혜를 깨닫게 합니다. 흥미진진한 폰더 씨의 모험이 우리를 폰더 씨와 함께하게 하면서 지금 이 순간 우리에게 필요한 이야기들을 들려주며 감동에 빠져들게 합니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속 '한 남자의 인생을 바꾼 7가지 선물 이야기'라는 부제는 우리들에게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해 혹은 성공적인 삶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하면서 우리들이 알아야 할 것들을 고민해 보게 합니다.

영미소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는 마흔여섯인 데이비드 폰더가 실직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서 시작됩니다. 데이비드는 가족들이 자신에게 화나지 않았는지 걱정하면서 앞으로의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한 시간들을 보내게 됩니다. 저축한 돈도 떨어지고 임시 직장에서 일하던 중 딸아이가 아파 진료할 돈이 필요하다는 전화를 받고 해고당한 데이비드는 왜 하필 나인지,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제어할 수 없는 감정들에 휩싸여 차를 몰고 가다 거대한 참나무를 들이박고 의식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폰더 씨의 위대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마흔여섯이라는 폰더 씨의 나이와 같아 더욱 공감하며 책을 읽어가면서 오늘의 상황을 만들어낸 것은 수많은 선택을 했던 나 자신이라는 트루먼의 이야기에 정신이 번쩍 들게 됩니다. 환경의 영향을 받고 살면서 어떤 사람들을 친구로 사귀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게 하는 솔로몬의 이야기, 두려움을 이겨내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느껴보게 하는 체임벌린 이야기, 남의 비판을 무서워하지 않고 단호한 마음을 가져보게 하는 콜럼버스 이야기, 오늘 행복한 사람이 될 거라는 주문을 걸어보게 하는 안네 프랑크 이야기, 매일 용서하는 마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하는 링컨 이야기,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가브리엘 이야기까지 마음속 깨달음과 감동이 책 읽는 내내 함께 하며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문장들을 반복하여 읽어보게 합니다.

세종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는 우리들이 깨우치고 알아야 할 인생의 비밀들을 흥미로운 인물들과 이야기로 만나보게 합니다. 소설이지만 실존했던 인물들이 등장하여 더욱 실제적이고 인상적으로 다가오며, 지금 현재의 상황에서 운명을 바꾸며 성공적으로 살아갈 힘을 갖게 하는 이야기들을 통해 용기와 희망을 얻어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