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색 상상책 2 ㅣ 색다른 그림책 시리즈
안다연 지음 / 다즈랩 / 2022년 6월
평점 :
[색 상상책2]는 깜깜한 밤하늘 속 노란 반달이 생각나게 하는 책 표지가 무궁무진한 상상을 해보게 합니다. 그러면서 그림책 속에서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지 궁금해지면서 [색 상상책2] 제목에서 유추하고 상상해 볼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 보게 됩니다. 빗금과 노란색으로 나누어진 동그라미의 의미를 찾아보며 책을 만나보았습니다.
[색 상상책2]의 글 그림 작가 안다연은 우리 가까이 존재하는 색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싶어 [색 상상책2]를 쓰고 그렸다고 하여 책 속에서 보이는 색깔들에 더욱 집중하며 만나보게 됩니다. 유아들이 보면 좋을 따뜻하면서도 정감 가는 그림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야기들이 책에 대한 관심을 더욱 가져보게 하면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다즈랩 [색 상상책2]의 첫 장을 넘기자마자 만나보게 되는 것은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도 예쁜 노란색입니다. 책 속 노란색을 생각하다 보면 우리 주위에 노란색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찾아보게 됩니다. 유아들과의 재미있는 색깔 찾기 게임을 해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책 속 이야기에 빠져들어봅니다.
갑작스럽게 노란색이 사라지면서 세상에서 노란색을 가지고 있던 모든 것들의 색이 빗금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따뜻한 햇살, 노란 해바라기, 귀여운 노란 병아리, 맛있는 노란 옥수수가 사라진 후 노란색을 찾아 나선 순간 달이 차오르며 둥근달이 되어 어두운 세상을 비춥니다. 그리고 따뜻한 노란색을 퍼뜨립니다. 노란색을 가지면서 의미 지어지는 것들이 색을 잃어버리는 순간 그 고유의 느낌과 특별함이 사라지면서 우리에게 조금은 낯설게 다가옵니다. 색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느껴보면서 우리 주위의 색들에 대해 관심 가져보게 됩니다.
[색 상상책2]는 보는 것만으로도 귀여운 그림들과 그림을 가득 채운 색들이 따뜻하게 느껴져 아이들이 보면 너무도 좋아하며 책 속에 푹 빠져들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란색이 가지고 있는 밝음과 따뜻함 포근함을 가득 느껴보면서 우리 주위에 있는 색들이 사라진다면 어떨지에 대한 재미있는 생각도 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