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 상상책 2 색다른 그림책 시리즈
안다연 지음 / 다즈랩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 상상책2]는 깜깜한 밤하늘 속 노란 반달이 생각나게 하는 책 표지가 무궁무진한 상상을 해보게 합니다. 그러면서 그림책 속에서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지 궁금해지면서 [색 상상책2] 제목에서 유추하고 상상해 볼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 보게 됩니다. 빗금과 노란색으로 나누어진 동그라미의 의미를 찾아보며 책을 만나보았습니다.

[색 상상책2]의 글 그림 작가 안다연은 우리 가까이 존재하는 색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싶어 [색 상상책2]를 쓰고 그렸다고 하여 책 속에서 보이는 색깔들에 더욱 집중하며 만나보게 됩니다. 유아들이 보면 좋을 따뜻하면서도 정감 가는 그림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야기들이 책에 대한 관심을 더욱 가져보게 하면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다즈랩 [색 상상책2]의 첫 장을 넘기자마자 만나보게 되는 것은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도 예쁜 노란색입니다. 책 속 노란색을 생각하다 보면 우리 주위에 노란색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찾아보게 됩니다. 유아들과의 재미있는 색깔 찾기 게임을 해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책 속 이야기에 빠져들어봅니다.


갑작스럽게 노란색이 사라지면서 세상에서 노란색을 가지고 있던 모든 것들의 색이 빗금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따뜻한 햇살, 노란 해바라기, 귀여운 노란 병아리, 맛있는 노란 옥수수가 사라진 후 노란색을 찾아 나선 순간 달이 차오르며 둥근달이 되어 어두운 세상을 비춥니다. 그리고 따뜻한 노란색을 퍼뜨립니다. 노란색을 가지면서 의미 지어지는 것들이 색을 잃어버리는 순간 그 고유의 느낌과 특별함이 사라지면서 우리에게 조금은 낯설게 다가옵니다. 색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느껴보면서 우리 주위의 색들에 대해 관심 가져보게 됩니다.

[색 상상책2]는 보는 것만으로도 귀여운 그림들과 그림을 가득 채운 색들이 따뜻하게 느껴져 아이들이 보면 너무도 좋아하며 책 속에 푹 빠져들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란색이 가지고 있는 밝음과 따뜻함 포근함을 가득 느껴보면서 우리 주위에 있는 색들이 사라진다면 어떨지에 대한 재미있는 생각도 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