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 땐 별을 봅니다 - 우리 시대의 명상록
김인현 글, 권오철 사진 / 메이트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을 바라보는 듯한 조각상과 밤하늘의 별이 어우러져 묘한 신비감을 느끼게 하는 [힘들 땐 별을 봅니다]는 책을 펼쳐보는 순간 밤하늘 속 별들의 모습에 빠져들게 됩니다. 우리 가까이 있지만 땅만 바라보다 밤하늘의 별이 있다는 것을 조금은 잊고 살았던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면서 아름다운 별들을 가득 만나보게 하는 [힘들 땐 별을 봅니다]를 만나보았습니다.

[힘들 땐 별을 봅니다]는 사진가 권오철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천체 사진과 김인현의 일상 속 힘겨움에 대한 위로와 희망을 느껴보게 하는 글로 이루어져 있어 책을 보면 볼수록 더욱 빠져들게 합니다. 책 페이지 가득 담겨있는 별의 다양한 모습들은 우리를 다시 한번 별 바라보기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게 하면서 바깥으로 나가 밤하늘의 여기저기를 살펴보게 합니다. 여러 천체 사진들과 함께 구성된 글들은 평상시 빠르게 지나가는 일상 속 불안한 나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며 괜찮다는 응원을 받아보게 하여 좋았습니다.

[힘들 땐 별을 봅니다]를 보다 보면 너무도 멋진 전체 사진들에 푹 빠져들게 됩니다. 깜깜한 밤하늘 속에 수많은 반짝이는 별들이 숨겨져있다는 것에 깜짝 놀라게 됩니다. 밤하늘에 원을 그리는 별의 일주운동을 시작으로 쏟아지는 별똥별, 신비함이 가득 느껴지는 오묘한 빛의 오로라 사진 등 우리가 직접 눈으로 볼 수 없던 것들을 사진을 통해 만나보는 시간들이 즐겁고 감동스럽게 합니다. 각 천체 사진들마다 자세한 사진 설명이 함께 하여 사진을 더 이해하기 좋았으며 밤하늘의 별들에 더 많은 관심들이 생겨납니다.

에세이[힘들 땐 별을 봅니다]를 보면서 천체사진들이 눈으로 가득 들어왔다면 책 속 글들은 마음속으로 가득 들어와 고민하거나 지쳐있던 마음을 위로해 주어 좋았습니다. 천체사진과 어우러진 글들은 어지러웠던 나 자신을 뒤돌아보며 마음을 정리하고 마음속 쉼을 가져보게 합니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고, 걱정이 또 다른 걱정으로 연결되는 만큼 걱정의 고리는 단호하게 끊어내야 함을 알게 됩니다. 내 삶의 책임은 오직 내게 있으며, 어려운 일을 마주했을 때 작은 일부터 하나씩 해내간다면 그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마음속에 새겨보게 됩니다.

메이트북스 [힘들 땐 별을 봅니다]는 보는 것만으로도 아름답고 신비로운 밤하늘 속 별들의 모습과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감동스러운 글들을 통해 마음속 평안을 가져보며 책을 즐겨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