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제 사랑하기로 했다.
성지인 지음, 미니 일러스트 / 뜰book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제 사랑하기로 했다]는 서로에 대한 설렘으로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을 생각해 보게 하며, 어떤 연애 이야기를 들려줄지에 대한 호기심과 연애할 때 너무도 다른 존재인 여자와 남자의 동상이몽 심리와 행동들을 흥미롭게 만나보게 하였습니다.

뜰북[나는 이제 사랑하기로 했다]의 저자는 결혼정보회사 '모두의 지인'의 대표 성지인으로 커플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연애와 결혼을 위한 솔직한 조언들을 들려줍니다. 책을 읽어나갈수록 저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는듯한 기분이 들게 하면서 여자와 남자들이 서로 착각하고 있거나 잘 모르고 있는 심리와 행동들에 대해 잘 이야기해 줘 흥미로웠습니다. 그야말로 연애 초자이거나 자신의 감정에 빠져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이해를 못 하는 이들에게 연애 상대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그 처음과 끝을 알려줍니다.

[나는 이제 사랑하기로 했다]는 연애결혼 for 남자, 연애결혼 for 여자로 나뉘어 연애 당사자이며 서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여자와 남자들의 진심들을 만나보게 합니다. 솔로에서 연애로 그리고 결혼으로 완성되는 길을 잘 이루기 위해 연애할 때 어떤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하는지, 자신의 어떤 점들을 부각시켜야 하는지 등 저자의 현실적이고 맛깔나는 입담은 우리를 책 속에 빠져들게 합니다.

연애결혼을 위한 남자들을 위한 현실적인 팁 중에서 연인 사이에서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는 여자친구 화 풀어주는 방법을 비롯하여, 여자들이 좋아하는 진짜 멋진 남자가 어떤 매력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며, 30대 남녀가 결혼 못 하는 진짜 이유를 이야기하면서 좋은 인연을 만나기 위해 나부터 좋은 사람이 되면 된다는 이야기는 인상 깊게 다가옵니다.

여자들을 위한 꿀팁중에서는 결혼하기 전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할 문제 - 결혼할 남자 고르는 법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세상에 있다는 네 종류의 여자들, 아름다운 이별- 잘 헤어지는 방법, 절대 괜찮은 남자들을 만나지 못하는 여자들의 특징 등 여자들도 몰랐던 심리를 너무도 잘 이야기해 주어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뜰북[나는 이제 사랑하기로 했다]는 연애에 실패를 맛본 솔로들에게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인연을 어떻게 이끌고 만들어가야 할지 솔직하고 핵심적인 연애 꿀팁들을 배워보게 하였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여자와 남자 그들 나름의 연애결혼 관련 고민들에 대한 흥미진진한 저자의 핵심적이고 현실적인 조언들은 사랑을 꿈꾸는 이들에게 성공적인 사랑의 결실을 위해 어떤 이해와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게 하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