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CP와 괴물도감 2 : 배틀편 ㅣ SCP 재단 시리즈 2
꿈소담이 편집부 지음, 서우석 그림 / 소담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SCP와 괴물도감2: 배틀편]은 SCP에 대한 궁금증으로 책을 만나보고 싶게 하였습니다. 상상 속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괴물들의 모습이 가득 찬 책 표지는 책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불러일으키면서 어떤 배틀을 보여주며 SCP에 대한 어떤 정보들을 줄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만나보게 하였습니다.
[SCP와 괴물도감2: 배틀편]은 괴물 일러스트를 그리는 서우석의 그림으로 기괴하면서도 무서운 그러면서도 새로운 상상을 해볼 수 있는 괴물들을 가득 만나볼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저마다의 능력과 생김새를 가진 SCP와 괴물들의 배틀을 보다 보면 무한의 상상력과 공포를 느껴보게 됩니다.
[SCP와 괴물도감2:배틀편]은 의문의 Dr.Lee가 진행한 격리를 풀어선 안되는 SCP들과 재단에서 확보하지 못한 변칙적 존재들의 싸움 실험 보고서가 발견되면서 시작됩니다. 각 SCP와 괴물들의 능력치를 생명력, 파워, 스피드, 변칙성, 공격성, 방어력으로 나누어 표시한 후 각각의 배틀 후 결과를 Dr.Lee의 코멘트로 만나보게 합니다.
예배를 하고 있는 교회를 공격하여 눈이 마주친 인간들을 즉사시킨 SCPー023 검은 마견과 평소에 얌전하지만 자신의 얼굴을 본 이들을 공격하여 죽음에 이르게 한 SCP-096 부끄럼쟁이의 첫 번째 실험은 서로를 향한 최고의 공격에서 티타늄보다 강한 뼈를 가진 096의 일격으로 023을 끝장내면서 실험이 종료됩니다.
전혀 상상해 본 적 없는 비주얼을 가진 SCP와 괴물들의 모습이 조금은 충격적으로 다가오면서도 다양한 비주얼과 능력을 가진 SCP와 괴물들의 배틀 실험을 보다 보면 묘하게 빠져들게 됩니다. 역병의사, 신, 램프인간, 월법사 등의 SCP도 신기하지만 대한민국 설화 속 요괴 그슨대, 한국의 전설적인 요괴 지하국 대적, 슬라브 민담에 나오는 불멸의 코셰이, 길가메시 서사시에 나오는 괴물 훔바바 등 다양한 설화 속에 나오는 괴물들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만나보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소담주니어 [SCP와 괴물도감2: 배틀편]은 SCP와 괴물들이라는 알지 못하는 존재들에 대한 공포와 그들의 배틀을 통한 대단한 능력들로 놀라움을 느껴보게 하며, 아직 알려지지 않은 SCP와 괴물들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가져보게 하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