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 - 평범한 아이를 미래형 인재로 만드는 결정적인 힘
강영애 지음 / 라온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생각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미술활동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 책에 대한 관심도 생겨났습니다. [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는 미술 잘하는 아이만의 특별함이 무엇일지 궁금해지게 하며, 미술활동을 통한 아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그 안에서의 실제 성장 이야기를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는 유아교육과 미술교육 현장에서의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저자 강영애가 아이들의 마음을 읽으며 질문하고 생각을 키우는 미술 활동 방법을 알려주며 자녀 교육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게 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알던 미술활동들에 조금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미술활동들이 구성되어 더 신나고 창의적으로 아이들과의 활동을 해볼 수 있게 합니다.

라온북 [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는 자유로운 사고를 해볼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미술 재료와 활동 방법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아이들의 마음을 마음껏 표현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과 상상력을 들여다보는 일은 그 어떤 교육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책 속에 담겨있는 47개 다양하고 재미있는 미술활동들을 따라가 보게 합니다.

명화가 함께 하는 미술부터 아이들에게 다양한 감성과 재미를 찾아보게 하는 자연 미술, 일상생활 속 환경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재활용품을 이용한 미술, 과학과 요리가 함께 하는 미술 등 아이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참여해 볼 수 있는 실제 활동 방법들이 함께 구성되어 흥미로웠습니다. 신기하게 느껴지는 스트링아트, 슈링클스 활동들도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다가왔습니다. [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 속 여러 미술활동 중 그림책을 이용한 스토리텔링으로 마음을 배우고 치유하는 미술수업도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활동에 더 새로운 방법들이 더해지면서 아이들의 감정을 이해하며 미술활동을 해볼 수 있게 합니다. 가족과 마음을 나누는 미술 방법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 놀고 서로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행복해지는 것을 알게 됩니다.

[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는 일상생활 속 다양한 분야와 연결된 미술을 알려주며, 아이들의 다양한 마음을 이해하고 표현해 볼 수 있게 하는 미술의 본질과 영향을 이해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보며 즐겁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 볼 수 있는 47가지 다양한 미술활동을 배워볼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