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중해 미식 여행 - 바람이 분다 여행이 그립다 나는 자유다
BBC goodfood 취재팀 지음 / 플레져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지중해의 푸른 바다가 생각나게 하는 예쁜 파란 표지의 [ 지중해 미식 여행]은 코로나19로 여행이 그리워지는 시점에 만나보는 여행 가이드로 책 속 여러 나라와 도시들의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며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지중해 미식 여행]은 가보지 못한 지중해 여러 나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책 속 그 장소 그 음식들을 맛보고 싶게 합니다.
[지중해 미식 여행]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세 대륙에 둘러싸인 지중해에 접해 있는 10개 나라의 여행 정보와 함께 지중해 지역만의 날씨와 식재료로 맛볼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해 줍니다. 책을 보면 볼수록 지중해로 해외여행 가보고 싶게 하며, 책 속으로 더욱 빠져들게 됩니다.
[지중해 미식 여행]은 단순한 지중해 지역과 음식에 대한 소개가 아닌 각 나라별 유명한 도시와 현지인들이 찾는 시장, 명소 등 여행을 위한 음식, 숙박, 쇼핑 등 통합적인 여행 정보들을 모아놓아 책을 통해 여행을 가거나 직접 책에 나와있는 장소들을 찾아가 보고 싶게 합니다. 또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생생한 사진들을 통해 지중해의 멋과 맛을 제대로 느끼고 즐겨볼 수 있게 합니다.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그리스, 크로아티아, 몰타, 터키, 사이프러스, 슬로베니아, 모로코로 미식 여행을 떠나면서 만나게 되는 지중해 음식 레시피들은 집에서도 지중해를 여행해 볼 수 있게 하며, 책을 통한 여행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껴보게 합니다.
[지중해 미식 여행] 속 보는 것만으로도 탄성을 지르게 하며 멋진 이탈리아 남부의 아말피 해안과 레몬 숲에 가서 레몬 티라미수를 맛보고, 로마의 3대 카르보나라 맛집들을 찾아가 맛 비교해 보며, 스페인에 '돼지비계의 집'이라는 뜻의 선술집 타베르나 카사 만테카에 가보고, 해산물 피데우아와 꽈리고추인 파드론 & 소시지 초리소 꼬치를 맛보고 싶게 합니다.
프랑스 '플래닛 마르스' 마르세유를 여행하며 오렌지 꽃으로 맛을 낸 작은 배 모양의 나베트 비스킷과 생선 스튜 부야베스를 맛보고, 그리스 산토리니의 파란 돔과 하얀 풍차가 있는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그리스 도넛과 그리스식 그린 샐러드, 무사카 레시피를 통해 직접 만들어 맛보고 싶게 합니다.
플레져미디어 [지중해 미식 여행]은 우리들을 여행의 묘미에 빠져들게 하며,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지중해 음식과 여행 정보를 흥미롭게 알려주어 지중해의 매력을 물씬 느껴보게 합니다. 코로나19가 끝나는 그 언젠가 가족들과 즐겁고 건강한 지중해 미식 여행을 떠나보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