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차이 - 그동안 헷갈렸던 알쏭달쏭 용어 차이, 3분 만에 알려준다!
이주한 지음 / 뜰book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속 귀여운 일러스트와 헷갈렸던 알쏭달쏭 용어 차이를 3분 안에 알려준다는 문구는 뜰Book [3분 차이]를 만나기 전부터 흥미와 관심이 생겨나게 하였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마주치게 되는 수많은 정보들 중 어설프게 알고 있는 지식들에 대한 정확하고 바른 내용들을 만나볼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책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교양 지식 채널 <3분 차이>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이주한이 그리고 쓴 [3분 차이]는 <3분 차이> 채널에서 인기 있었던 내용들을 책으로 엮어낸 만큼 그 내용들을 3분 정도 보고 있다 보면 헷갈렸던 용어들을 쉽고 간단히 그리고 명확하게 이해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뜰Book [3분 차이]는 귀여운 캐릭터들 알쏭이와 달쏭이가 우주 저 멀리에서 지구로 이사 오면서 시작됩니다. 지구의 모든 것들이 생소하면서 낯설며 지구인들도 다 알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궁금증들을 해결하기 위해 <3분 차이>채널을 만들어 설명해 주는데, 쉽고 짧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알쏭달쏭 궁금했던 일반 상식부터 헷갈렸던 전문 상식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반적인 지식들을 확인하고 쌓아보는 시간이 즐겁게 느껴지며, 책 속 이야기에 풍덩 빠져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가상 화폐와 암호화폐의 차이를 시작으로 좋아하는 미드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FBI와 CIA의 차이, 홍콩으로 여행 가고 싶다던 딸아이에게 홍콩의 상황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홍콩과 중국의 다른 점, 성 발렌타인 축일에서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주는 날로 바뀌게 된 배경에 일본이 있다는 발렌타인데이, 우리나라 대선과는 그 방식이 너무도 다른 미국 대선 방식, 프롤로그, 에필로그와 관련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속 프로메테우스와 에피메테우스 형제, 좋아하는 커피 우유의 정체를 정확히 파악해 볼 수 있었던 카페라떼와 커피우유 차이 등 다양한 분야의 상식들을 접해보며 그동안 어설프게 알고 있거나 잘 알지 못했던 상식들에 대한 정보들을 정확하게 이해해 보며 지식을 쌓아볼 수 있었습니다.


[3분 차이]는 어렵게 느껴지는 다양한 상식과 용어에 대한 이해를 귀여운 일러스트와 쉬운 해설로 재미있고 쉽게 이해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책을 접해보며 지식을 채워볼 수 있게 하여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