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2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국어의 기초와 실력을 쌓아볼 수 있는 학습이 어휘력 학습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중학 국어 어휘 문제집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2]를 학습해 보았습니다.
중2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 1일 15어휘씩 387개를 학습해 볼 수 있게 구성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2]는 어휘력과 독해력을 함께 키워볼 수 있게 하여 학습에 대한 기대를
가져보게 합니다.   


중학 국어 문제집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2]는 시, 소설, 극, 수필, 정보 전달하는 글, 주장하는 글, 쓰기, 듣기, 말하기, 문법, 한자성어, 속담, 관용어에 자주 나오는 어휘들을 소개하며, 다양한 예문들을 통해 어휘에 대해 잘 이해해 보게 합니다.

가치관, 객관적 상관물, 고방, 달관, 문신, 수 등 알고 있던 어휘에서 처음으로 알게 된 어휘 그리고 뜻을 잘못 알고 있던 어휘 등 아들의 어휘 실력을 전체적으로 파악해 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며, 중학 국어 어휘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어휘 학습 중 <시험에 꼭 나오는 필수 개념어>는 중학 국어 교과서 내용을 잘 이해해 볼 수 있게 도와주며, 중학 국어 실력을 키워보게 하였습니다.




어휘 학습 후 필수 어휘 확인 문제를 통해 어휘 학습 이해에 대한 전반적인 확인을 해보며, 문제풀이 후 채점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틀린 문제를 통해 다시 반복 학습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십자말 풀이, 줄긋기, 빈칸 채우기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통해 중학 국어 어휘에 대한 흥미를 가져볼 수 있었습니다.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2] 속 내신대비 개념어 적용 문제는 중학 국어 학교 시험을 경험해 보게 하였습니다. 개념어 적용 문제를 보고 미리 겁먹었던 아들은 천천히 문제를 읽고 풀어가면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보며 중학 국어 어휘 학습에 더욱 집중해 볼 수 있었습니다. 




5분 테스트 Book은 본 책에서 학습한 어휘들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게 하며 복습 학습을 해보게 합니다. 중학 국어 어휘 학습에 있어 다시 한번 반복 학습의 중요성을 느껴보며 교재 학습을 위한 어휘 암기 앱을 통해 폭넓게 어휘 학습을 완성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이룸이앤비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2]는 자기주도학습서로서 중학 국어 필수 어휘 학습을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어휘 학습을 통해 중학 국어의 실력을 단단히 키워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이룸이앤비 리뷰어로서 교재를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이고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