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채식 클럽 회원증
캐서린 맥과이어 지음, 방진이 옮김 / 황소걸음 / 2021년 8월
평점 :
한 해 한 해 나이가 들면서 몸에도 미묘한 변화들이 찾아오고 건강검진을 하는 해에는 건강에 대한 염려와 함께 그동안 몸에 좋든 나쁘든 맛있다는 핑계로 먹었던 음식들이 생각나게 됩니다. 올해 건강검진 결과를 보며 운동에 대한 필요와 무겁게 느껴지는 몸을 가볍게 그리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음식들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였습니다. 특히나 채식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겨나면서 채식에 대한 길라잡이가 되어줄 황소걸음 [채식 클럽 회원증]을 반갑게 만나보게 하였습니다.
채식주의자 캐서린 맥과이어가 들려주는 [ 채식 클럽 회원증]은 깜찍하고 앙증맞은 책 크기에 놀라게 됩니다. 그러면서 가볍게 들고 다니며 채식 입문서로서 채식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알려주며, 채식에 대한 궁금증들을 해소해 보게 합니다.
채식 입문서 [채식 클럽 회원증]은 각자만의 다양한 이유로 채식을 결정한 이들을 응원하면서, 제대로 하는 것보다 각자 자신만의 몸을 위한 더 나은 선택에 집중하라는 이야기가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조금은 가볍게 그리고 흥미롭게 채식에 대한 여행을 시작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채식 클럽 회원증]은 채식 용어를 시작으로 채식 입문자가 알아두면 좋을 여러 정보들로 가득합니다. 비거니즘, 프리건, 채식주의자 등 채식과 관련한 여러 의미를 정확하게 알게 되며, 채식 시 단백질 섭취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섭취해야 할 필수영양소, 채식을 위한 장 보는 법, 다양한 레시피 읽는 법을 비롯한 가장 흥미롭게 느껴지는 일반 레시피를 채식 레서피로 바꾸는 법, 채식주의자로 살아가는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알고 있던 것부터 전에 어디에선가 들어보았던 것들 그리고 처음 들어보는 재료와 방법들 등 채식에 대한 전반적이며 핵심적인 내용들을 통해 채식에 대한 모든 것들을 배워볼 수 있게 합니다.
황소걸음 [채식 클럽 회원증]은 채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채식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책 속 다양한 정보들과 여러 나라의 음식들이 흥미롭게 느껴지면서 건강을 위한 채식을 차근차근 시작해 보게 응원받아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