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2-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스타트업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1 2학기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2학년 학습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새로 배우게 될 수학 개념과 문제 풀이에 대한 연습이 필요할 거라는 생각을 해보며 아들의 의견에 따라 중학교 수학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2-상]으로 수학 예습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1학년에 만나보았던 반복 수학 문제집인 만큼 개념부터 유형 문제 풀이까지 중2 수학 기본 학습을 잘 해볼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학습해 보았습니다.


중2 수학에서 배우게 될 학습 주제들을 미리 살펴보며 '유리수와 순환소수'에 대한 학습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개념 톡톡을 통한 수학 개념을 핵심적으로 만나보면서도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는 개념 설명을 위해 스토리텔링으로 학습해 보게 하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도 만나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들은 무난하게 유리수와 순환소수에 관한 개념을 이해한 후 수학 개념 문제풀이를 시작하였습니다.



중학 수학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2-상]은 각 개념 문제풀이 시 알려주는 선생님 팁이 재미있으면서도 흥미롭게 문제풀이를 해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각 문제에서 생각하고 기억해야 할 개념들을 한 번씩 복습하며 만나는 문제들은 쉽고

개념 이해를 조금 더 완벽히 해볼 수 있게 합니다.

유한소수와 무한소수, 유한소수를 기약분수로 나타내기, 분수를 유한소수로 나타내기

유한소수로 나타낼 수 있는 분수 판별하기, 유한소수가 되게 하는 자연수 구하기 등

단계적이고 확장적인 문제 구성이 수학 개념을 점층적으로 잘 이해해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개념 유형 문제풀이 시 개념 관련 <학교 시험 맛보기> 문제들도 만나볼 수 있어 다양한 문제 유형에 대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학교 시험 맛보기인 만큼 조금 더 집중하며 문제를 풀어가는 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여러 문제 속에서 가장 쉬운 계산이 틀려 문제를 틀리는 아들을 보면서 웃음이 나기도 하였습니다. 수학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중요한 계산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소주제별 학습 후 만나게 되는 Mini Review Test는 시험에 나오는 개념 유형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앞에서 학습한 내용들을 전체적으로 테스트해 보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틀린 문제와 관련한 개념들은 다시 한번 확인하여 수학 학습 실력의 밑바탕을 다져보았습니다.


환소수의 표현, 소수점 아래 n번째 자리의 숫자 구하기, 순환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 등을 학습해나가며 순환마디를 찾기 위한 나누기 계산에서 의외로 많은 시간이 소비 대는 아들을 보며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며 계산력 연습도 함께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2-상]은 반복 수학 문제집으로 중2 수학에서 핵심적으로 기억해야 할 수학 개념을 반복적인 유형 문제를 통해 학습하며 수학 기본과 실력을 함께 키워볼 수 있게 하여 좋았습니다. 꾸준히 학습하여 중2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보고 싶습니다.



이룸이앤비 리뷰어로서 교재를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이고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