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메타버스 수업
이재원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빠르게 변화해가는 세상 속에서 어느 순간 조금씩 눈에 들어오게 된 '메타버스'라는 단어는 생소하면서도 그 의미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났습니다. 특히 여러 뉴스 속에 나오는 메타버스 이야기를 아이들과 할 때면 아이들의 빠른 이해와 적응에 놀라게 되면서 나 또한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찾아보게 하였습니다. 

메이트북스 [나의 첫 메타버스 수업]은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해보며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주어 흥미를 가지고 책을 만나보게 하였습니다.


트랜드 미래 예측 [나의 첫 메타버스 수업]은 메타버스 입문자들에게 시대의 트렌드 속 메타버스에 대한 의미를 알려주고 지금 현재의 일상 속에서 접해볼 수 있는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소개까지 다양하고 쉽게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경험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나의 첫 메타버스 수업]는 '메타버스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50가지'라는 부제로 메타버스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메타버스의 실감 기술, 메타버스를 주도하는 플랫폼, 메타버스 시대 속 기업들의 메타버스 활용들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들을 만나보게 하는데 각각의 이야기들이 모두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메타버스는 Meta의 초월, 가상의 뜻과 Universe의 우주, 세계의 뜻이 합쳐져 현실을 초월한 세계, 가상세계를 의미하는데, 책을 읽어가면서 느끼게 되는 것은 메타버스가 갑자기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과거의 싸이월드 속 아바타나 게임 속 가상의 세계가 그래픽과 통신 기술들의 발전에 힘입어 실감 기술을 매개로 현실 세계와 소통하는 가상의 세계를 구축하면서 생겨난 것이 메타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타버스를 이야기하면서 현실, 가상, 실감 기술 VR, AR, XR의 발전들에 대해서도 이해해 볼 수 있었습니다.


<로블록스>속 스웨덴 가수 자라 라슨의 앨범 출시 기념 댄스파티, <제페토>에서 연 블랙핑크 가상 팬사인회, <포트나이트>속 래퍼 트래비스 스캇의 애스트로노미컬 공연 등을 보면서 단순한 게임이 아닌 다양한 메타버스 속 콘텐츠들의 생성과 기업들의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과 그 안에서의 가치 창조를 엿보게 하였습니다. 


[나의 첫 메타버스 수업]을 통해 우리 일상생활 속 깊이 들어와있는 메타버스 플랫폼들을 새롭게 느껴보고, 코로나19속에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 속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만남을 이루고 있다는 점들을 알고 놀라게 됩니다. 그야말로 놀라운 세상을 만들어가고 그 세상을 살아가게 합니다. 아직 완성된 메타버스가 아닌 만큼 앞으로 더욱 실감 나며

현실에서 경험할 수 없는 환상적이며 확장적인 타버스 세계가 어떻게 다가올지 벌써부터 기대되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