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1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1 국어 학습 중 다양한 종류의 글 속에서 만나게 되는 생소한 어휘나 의미를 잘못 알고
있는 어휘들에 대한 아들의 질문이 많아지면서 중학 국어 어휘들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1]은 중학교 국어에서 꼭 알아야 할
어휘들을 단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이해해 보며 학습해 보게 합니다.
중학 국어 어휘 문제집 [중학 국어 어휘력 1]을 통해 중학 국어의 기본이자 실력이 될
어휘력을 탄탄히 키워볼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학습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중학 국어 문제집 [중학 국어 어휘력 1]은 중1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 383개를 25일 완성으로 학습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시, 소설, 극, 수필, 정보 전달하는 글, 주장하는 글, 쓰기, 듣기, 말하기, 문법, 한자성어, 속담, 관용어 속의 다양한 어휘들을 학습해 보게 합니다.

시와 관련된 교과서 필수 어휘 골똘하다, 구천, 그러쥐다, 그믐, 꼴, 낭송, 내, 너울너울, 넘놀다, 다사하다, 뙤약볕, 모방, 보드레하다, 비유, 삼삼하다의 의미를 정확히 알려주고, 각 어휘를 쉽게 잘 이해해 볼 수 있는 여러 작품 속 예문을 통해 문장 속 어휘의 쓰임을 잘 파악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유의어, 반의어 및 관련 어휘들에 대한 정보들도 알려주어 풍성한 어휘 학습을 해볼 수 있게 합니다.


중학 국어 어휘 개념 학습 후 확인 문제를 통해 자신의 어휘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게 하는데, 채점을 통해 다시 복습하고 넘어갈지 아니면 다음 학습으로 넘어갈지 파악해 보는 과정이 재미있으면서도 흥미로웠습니다. 
 


필수 어휘 확인 문제 학습 후 내신대비 개념어 적용 문제 풀이를 통해 폭넓은 중학 국어 공부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각 학습차에 관련 어휘와 함께 구성된 '시험에 꼭 나오는 필수 개념어'는 국어 학습에서 필수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알려주고 이것을 문제로 만나 학습해 볼 수 있게 하여 좋았습니다.중학 국어 문제집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1]은 중학교 국어에서 꼭 알아야 할 어휘와 개념어를 단계적이고 폭넓게 학습해 볼 수 있게 하여 사고력과 독해력을 함께 키워볼 수 있게 합니다.




어휘 학습만 하다 보면 조금 지루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1]속 다양한 확인 문제들이 흥미와 재미를 주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어휘들을 알게 되는 재미와 잘못 알고 있던 어휘들도 정확하게 그 의미를 알게 되면서 중1 아들에게  중학교 국어 실력의 기초를 쌓아보는 유익한 시간들이 되어 좋았습니다.


중학교 국어 서술형 문제에 대한 경험과 적응을 해볼 수 있게 구성된 개념어 적용 문제들 속의 서술형 문제들도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본책의 어휘 학습 후 '5분 테스트 BOOK'을 통해 앞에서의 학습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확인해 볼 수 있게 합니다. 틀린 문제를 통해 다시 앞에서 학습한 어휘를 복습해 보며 반복학습을 통한 어휘력을 키워볼 수 있게 합니다.


이룸이앤비 중학 국어 문제집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1]은 어렵게 느껴지던 중학교 국어 속 꼭 알아야 할 어휘 학습을 핵심적이고 단계적으로 학습해 볼 수 있게 하여 좋았습니다. 반복적인 어휘 학습을 꾸준히 해나가며 어휘력과 함께 독해력, 사고력을 함께 키워보고 싶습니다.

 

이룸이앤비 리뷰어로서 교재를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이고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