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기계들 - 매직 렌즈로 보는 구조와 원리
제인 윌셔 지음, 안드레스 로자노 그림, 신소희 옮김 / 북스토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 속에서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기계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때때로 그런 기계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궁금해질 때가 많습니다. 그런 궁금증을 해결해볼 수 있게 하는 북스토리 [놀라운 기계들]은 우리의 생활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 여러 기계들의 구조와 원리들을 쉽고 재미있는 그림들로 설명하며,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놀라운 기계들]은 책을 처음 보는 순간 빨간 매직 렌즈가 궁금증을 일으키면서, 매직 렌즈로만 볼 수 있는 책 속 기계와 장치, 도구들의 이름, 구조, 움직이는 원리 등 그 숨겨진 그림과 설명을 찾는 재미를 느껴보게 하였습니다. 매직 렌즈로 기계들을 살펴보는 과정들이 신기하면서도 흥미진진하였습니다. 
[놀라운 기계들]은 기계에 대한 관심이 많은 아이들부터 기계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들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게 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흥미로운 초등학습을 해볼 수 있게 하는 [ 놀라운 기계들]은 '기계들이 어떻게 작동할까요'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기계들이 움직이는 힘, 전기 주전자, 냉장고 등 부엌의 다양한 기계들이 작동하는 원리, 초등학생부터 많은 사람들이 들고 다니는 휴대전화, 자전거를 움직이는 힘, 자동차 시동이 걸리는 과정, 하늘을 날아다니는 비행기와 컨테이너를 실어 나르는 배의 구조, 병원, 공사장, 인쇄소 등에서 사용되는 기계들의 구조와 원리 등을 다양하게 알려줍니다.
각각의 기계들 이야기 속에서 새롭게 알게 되는 내용들이 많아 그동안 가지고 있던 기계들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해보며 지식을 쌓아볼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구석구석 살펴봐요>를 통해 각 그림들 속에 숨겨져있는 목록 찾기도 재미있으며, 기계 관련 새롭게 알게 되는 용어들을 쉬운 설명과 그림으로 이해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북스토리 매직 렌즈로 보는 구조와 원리 [놀라운 기계들]은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되는 기계들의 구조와 원리에 대한 이해를 재미있는 그림과 매직 렌즈로 쉽게 해보며, 우리 생활 속 다양한 기계들에 대한 흥미를 더욱 가져볼 수 있게 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