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복수 주식회사
요나스 요나손 지음, 임호경 옮김 / 열린책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는 표지 속 그림들과 핑크색이 예쁘게 보이며, 제목이 재미있게 생각되어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달콤한' 과 '복수'라는 단어가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달콤한 복수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해지면서 책을 읽어보게 하였습니다.

북유럽 소설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는 스웨덴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인 요나스 요나손이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를 중심으로 여러 인물들 사이에 벌어지는 재미있는 상상 그 이상의 이야기를 들려주어 흥미로웠습니다.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는 케냐 사바나의 외딴 마을에 사는 마사이 전사이면서 치유사로 사는 소 올레 음바티안의 이야기에서 시작됩니다. 그는 모든 것을 다 가진 것 같지만 아들이 없다는 슬픔이 있어 때때로 스스로에게 유쾌하게 조금 더 노력해보라는 말을 해보게 됩니다.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에 편협한 이념에 빠져있으며 여자의 모든 것들을 경멸하는 빅토르가 현대 미술을 좋아한다는 거짓말로 미술 갤러리에 취직하여 미술품 거래인이 되었습니다. 빅토르는 갤러리의 주인 알데르헤임을 교활하게 속이면서 주인의 딸 옌뉘와 결혼하여 주인의 재산을 차지할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과거에 만났던 매춘부가 빅토르의 아들이라며 케빈을 데리고 나타나면서 빅토르는 자신의 인생에 방해가 되는 케빈을 아프리카에 데리고 가 버리게 됩니다. 
우연과 운명이 함께 하며 케빈은 올레 음바티안을 만나고 그의 아들이 됩니다. 하지만 마사이 전사가 되기 위한 테스트를 앞두고 스웨덴으로 돌아간 케빈은 자신이 살던 아파트에서 옌뉘를 만나게 되고 자신들에게 나쁜 짓을 한 남자와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빅토르에 대한 복수의 감정을 가지고 있던 그들은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를 보게 되고 광고맨 후고에게 자신들의 복수를 부탁하게 됩니다. 복수 의뢰 계약금으로 케빈은 올레 음바타인에게서 몰래 가지고 온 그림<양산을 쓴 여자>를 보여줍니다. 그림을 본 옌뉘가 이르마 스턴의 그림이라고 하자, 후고의 머릿속에는 빅토르를 향한 복수의 시나리오들이 만들어지며, 그들만의 환상적인 복수의 모험이 시작됩니다. 

열린책들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는 이야기 속 다양하고 개성 있는 인물들의 말과 행동에 웃음이 나면서 유쾌한 기분이 들게 하였습니다. 각 인물들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서술되어 즐거운 상상을 해볼 수 있으며, 사바나와 스톡홀룸을 오가며 복수를 위한 사건의 연속과정들이 흥미진진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미술 이야기와 함께 화가 이르마 스턴과 그녀의 작품들을 새롭게 접해볼 수 있게 하여 좋았습니다. 
북유럽 소설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 속 그야말로 눈을 뗄 수 없는 사건의 연속과 달콤한 복수를 위한 케빈과 옌뉘, 후고, 올레 음바타인의 좌충우돌 복수의 과정들을 통해 유쾌한 웃음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