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어휘사전
황족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많아지면서 주변에 주식을 하거나 주식에 관해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을 보면서 나도 주식을 해봐야 하는 것은 아닌지 고민에 빠져들게 하는 요즘입니다. 그렇다고 섣불리 주식을 시작하자니 주식에 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 어렵게 느껴지는 주식에 관한 용어 및 정보들에 대해 쉽게 이해하며 공부해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됩니다. 주식에 관한 기초 어휘에 대한 이해부터 투자 전략에 대한 학습까지 해볼 수 있는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어휘사전]은 주식 초보자들에게 딱~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주식 입문서로 주식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해볼 수 있게 하여 기대하며 책을 만나보게 하였습니다.

메이트북스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어휘사전]의 지은이 황족은 개인투자자로서 국내 최대 주식 커뮤니티 <거북이 투자법>과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투자 실전 경험과 수익을 내는 기법들을 공유하며 주식시장을 분석합니다. 많은 실전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만큼 주식초보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며 그 내용들을 책 속에서 다뤄주어 좋았습니다.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어휘사전]을 보다 보면 주식 공부가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하면서 주식을 시작한다면 끊임없는 투자 공부도 함께 해나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였습니다.  우선은 책 속의 주식 초보자로서 꼭 알아야 할 기초 어휘들부터 실전투자에서 사용되는 말들, 주식을 분석할 때 쓰이는 용어, 시황 용어, 실전에서 자주 쓰이는 주식 어휘들에 대한 이해를 열심히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투자자, 매매, 종목, 증시, 코스피와 코스닥 등 주식 어휘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시작으로 투자할 때 참고가 되는 시가총액 구하는 복습 문제, 캔들에 관한 심화 해설 강의 영상, 실전투자에 도움이 되는 차트 분석 등 다양한 방식과 설명으로 주식에 관한 모든 것들을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던 주식 어휘들이 반복적으로 보다 보니 조금씩 머릿속에 이해되는 것을 느끼면서 앞으로 꾸준히 주식 공부를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합니다.

황족의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미있는 주식어휘사전]은 그동안 관심만 가지고 있던 주식에 관한 기초 지식과 실전 투자를 위한 기본 정보들을 쉬운 어휘 설명으로 이해하며 만나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아는 만큼 보이는 것들을 느끼며 책을 통해 계속해서 재미있게 주식 공부를 해나가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