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 올라가면서 쉽게 느껴지는 과목이 없다는 아들은 그나마 쉽게 생각했던 중학 국어 수업 속의 다양한 글들을 보면서 자신이 읽고 알아야 할 글들에 대해 놀라워하면서 어떻게 체계적으로 학습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문학을 비롯한 비문학의 다양한 긴 글들을 읽으면서 쉽게 쉽게 글에 대한 이해를 해볼 수 있는 학습 방법을 찾아보던 중 중학 국어 문제집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1]을 살펴보고 학습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초등 독해왕을 재미있게 학습했던 경험을 가지고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1] 학습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중학 국어 문제집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1]을 살펴보면서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온 점은 폭넓은 분야의 다양한 주제의 글들을 체계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에 관한 글들을 통해 다양한 글 읽기를 하며 나만의 배경지식을 쌓아볼 수 있게 하여 좋았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단어의 쓰임과 전문적인 느낌의 글로 처음에는 많은 긴장을 하며 지문을 만나보던 아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차분히 글을 읽어가면서 글을 이해하고 관련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일 2지문씩 알차게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학습을 해볼 수 있게 구성된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은 비문학 독해 학습을 잘 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데, 아들의 국어 학습에 있어 정말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다양한 글감의 글을 읽어가면서 핵심 내용이나 단어를 표시하고, 주제 쓰기를 해보고, 잘 모르는 단어에 대한 학습해 나가는 방법은 중학 국어의 독해력과 이해력, 사고력을 효과적을 높여볼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주제 쓰기를 어려워하였지만 하루하루 지나면서 익숙하게 주제를 찾아 써보는 아들을 보며 꾸준한 학습효과를 볼 수 있게 합니다.

독해 문제 풀이를 해나가면서 만나보게 되는 독해의 기초 TIP은 글의 구조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글에 대한 이해와 특성을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중학 국어 비문학 학습에서 평소에 잘 만나보지 못한 다양한 제재별 글들을 학습해보면서 때때로 아들의 각 글감 관련 어휘 이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독해 학습 후 만나보는 독해력 쑥쑥, 어휘 테스트가 반갑게 느껴집니다. 독해와 어휘의 밀접한 관계를 깨닫게 되면서 지문 속 다양한 필수 어휘와 개념어에 대한 학습을 반복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꾸준히 중학 국어 비문학 공부를 해나가면서 혼자서 하는 학습에 있어 전체 지문에 대한 이해와 파악을 어떻게 하지?라는 걱정은 SUB NOTE의 자세한 해설과 지문 파악, 정답, 오답풀이를 통해 해결해볼 수 있게 합니다. 자기 주도 학습서로서 혼자서도 중학 국어 학습의 모든 것들을 챙기며 학습해나갈 수 있게 도와주어 좋았습니다.






중학 국어 비문학을 단계적으로 학습해보게 하는 이룸이앤비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흥미로운 글들을 경험해보게 하며 중학 국어 학습의 기본이 되는 독해력과 이해력, 어휘력을 키워볼 수 있게 하여 좋았습니다.  



이룸이앤비 리뷰어로서 교재를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이고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