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상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1이 되어 초등학교 때와는 달리 중학교에서 학습해야 할 과목들과 내용들이 많아지면서 학습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은 혼자서 학습을 진행해 보고 싶다는 아들의 생각을 따라 공부를 해나갔지만 시간이 지나가면서 수학 학습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수학 학습의 가장 중요한 개념 이해가 부족하여 문제 풀이에서 실수를 보이는 아들을 보며 수학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줄 중1 수학 기본서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1-상]을 학습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숨마쿰라우데 중학교 수학문제집 개념기본서는 중1 수학에서 꼭 알아야 할 수학 개념을 Q&A로 만나보게 하는데,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지던 질문들이 학습을 진행하면서 꼭 이해하고 알아야 할 내용들이라는 것을 알고 조금더 집중하며 반복적으로 학습해보게 합니다.


이미 어느 정도 학교 진도가 나간 만큼 학교 수학 진도에 맞추어 문자와 식, 일차방정식을 학습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문자와 식을 학습하기 전 단계적으로 이해해야 할 내용들을 파악해보며 문자의 사용, 식의 값, 일차식, 방정식과 그 해, 일차방정식과 그 풀이, 일차방정식의 활용을 차례대로 학습해보았습니다. 
SUMMA NOTE의 핵심 개념 정리를 시작으로 QA의 스토리텔링 강의, THINK Math, 개념 CHECK까지 중1 수학 개념을 반복적이고 확장적으로 이해하고 개념 이해 테스트까지 해볼 수 있게 하는 과정들이 수학 개념을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중1 수학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는 각 QA를 만나보면서 질문에 대한 빠른 A와 친절한 A를 통해 개념 이해의 부족한 부분을 빨리 찾아서 이해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묻고 답하는 형식의 개념 이해가 아들에게 핵심적으로 다가오며 쉽게 이해되어 좋다는 반응을 엿볼 수 있게 합니다. 반복적이고 완벽하게 개념 이해 후 예제를 
통한 문제풀이 방법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하며, 뒤 페이지에 이어지는 개념 체크 문제, 유형 EXERCISES를 풀이해 보게 합니다. 유형 문제들을 학습하면서 문제를 잘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스스로 체크해보며 다시 문제 풀이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유형 EXERCISES 문제 풀이 후 중단원 EXERCISES, 대단원 REVIEW, 대단원 EXERCISES 문제들을 통해 개념 마무리 정리와 시험 출제 유형 문제, 서술형 문제, 창의융합 문제들을 풀이해보며 실력을 쌓아볼 수 있게 합니다. 문제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며 문제 풀이에 대한 창의적이며 확장적인 사고를 해보게 합니다. 


숨마쿰라우데 중1 수학문제집 개념기본서는 수학적 개념 사고를 확장시켜주는 Advanced Lecture, Math Essay를 통해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를 만나보며 문제해결력을 키워볼 수 있게 합니다.



개념 BOOK을 학습하며 테스트 BOOK 유형, 실력, 대단원, 창의사고력 TEST 문제들을 함께 만나보게 합니다. 다양한 실전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는 만큼 학교 시험도 알차게 준비해볼 수 있게 합니다. 어렵게 느껴지던 유형 문제들의 개념이 확실하게 이해되며 새로운 유형 문제들에 대한 적응도 해볼 수 있어 아들에게 유익하게 다가왔습니다.


중학 수학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1-상]은 아들의 부족한 중1 수학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며 다양하고 단계적인 문제풀이를 통한 수학 실력을 키워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자기 주도 학습서로 상세한 개념 설명과 문제풀이 설명들이 함께 하여 혼자서 학습하기 좋은 중학 수학 문제집으로 추천해봅니다.





이룸이앤비 리뷰어로서 교재를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이고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