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간호사의 세계 병원 여행 - 의료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떠난 청년 간호사 이야기
김진수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 간호사의 세계 병원 여행]은 고등학생 딸아이가 관심 가지고 있는 간호사와 어딘가로 떠나보고 싶게 하는 여행이라는 단어들이 책 제목에 들어가 있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생겨나게 합니다.  세계 여행을 하면서 만나보는 세계 병원들 이야기라는 점도 색다르게 다가오면서 우리가 알지 못하는 세계 여러 나라 병원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여러 상상을 해보며 이야기를 만나보게 합니다.


이담북스[청춘 간호사의 세계 병원 여행]은 저자 김진수가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첫 병원에 취업하기 전 그리고 첫 병원에서 외과 전담 간호사가 되어 자신의 일을 해나가던 중 퇴사하고 세계 곳곳의 의료진들을 만나 교감하고스스로를 단련하고 성장해 나가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어 세계 여행을 다니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자신의 일이 간호사인 만큼 여행을 다니면서 자신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 병원들을 탐방해보며 새롭고 다양한 시선과 배움을 가져보게 하는 시간과 과정들의 이야기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저자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청춘이어서 무슨 일이든 가능하고 도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며, 자신의 일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을 뿜어내는 모습이 그 어떤 것보다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춘 간호사의 세계 병원 여행]은 세계 병원 여행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있지만 기본적으로 저자가 여행 한 나라들의 여행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나라에 대한 첫인상부터 그 나라에 가기 위한 다양한 정보 그리고 자신이 방문한 나라와 도시의 색다른 이야기들은 저자의 사진들이 함께하여 더욱 실감 나게 이야기를 만나보게 합니다.

저자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 준 인도, 미얀마의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의 여러 나라들을 여행하면서 병원과 관련한 각 나라의 다른 의료 서비스와 환경 이야기는 저자의 개인적인 감상과 생각이 함께 하여 각 나라들을 더욱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흥미를 가져보게 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특색 있는 병원 탐방 이야기 중에서 영국의 현대 간호학의 창시자 나이팅게일의 성토마스 병원, 스위스의 안락사 전문병원 디그니타스, 스페인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병원 산트 파우 병원, 프랑스 세느강 위의 정신병원 아드망트 병원, 콜롬비아 과타페의 작은 병원 등은 각 병원들마다의 특별함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병원들이라 더욱 인상 깊게 다가옵니다.


[청춘 간호사의 세계 병원 여행]은 우리들에게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여행정보와 함께 우리가 미처 관심 가져보지 못한 세계 여러 나라의 병원과 의료시스템들을 만나보게 하여 흥미로웠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성장을 위해 세계로 떠났던 청춘 간호사 김진수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해 보게 하며, 또 다른 세계 병원 여행 이야기를 기대해 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