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 사계절 건강 밥상편 - 따라 하고 싶은 한 끼! 알토란
MBN〈알토란〉제작진 저자 / 다온북스컴퍼니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가 더워지면서 좀 더 맛있고 건강한 음식들을 가족들과 함께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어떤 음식을 어떻게 요리하여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요리에 대한 자신감도 떨어집니다. 직장과 가정의 일로 바쁘다는 핑계로 반복되는 음식들에 조금은 질리고, 식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 [알토란 사계절 건강 밥상편]은 이런 개인적인 고민을 해결해보게 하며 가족들과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먹어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가끔 MBN <알토란>을 보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들을 쉽게 따라 해볼 수 있게 가르쳐주는 요리 비법들을 보며 감탄을 해보게 합니다. 그런 프로그램에 나왔던 요리들을 책으로 만나보게 하는 [알토란 사계절 건강 밥상편]은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요리 비법과 음식 재료에 관한 정보들을 배워볼 수 있게 하여 좋았습니다. 평소 식재료 손질과 활용에 있어 아쉬움이 느껴지던 요리들이 책을 통해 풍성하고 맛있는 그리고 신세계를 만나보게 합니다.

다온북스컴퍼니 [알토란 사계절 건강 밥상편]은 제목 그대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식재료와 깔끔한 레시피 그리고 똑같은 요리법 속 맛을 결정하는 맛의 한 수를 배워볼 수 있게 합니다. 각각의 음식들마다 자세한 사진과 세심한 설명이 함께 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요리를 따라 해 볼 수 있게 합니다.

햇마늘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마늘장아찌를 해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속 햇마늘장아찌의 햇마늘에 관한 모든 것에서부터 마늘을 고르고 보관하는 법, 만드는 법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조금은 어렵게 느껴지던 장아찌가 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다가오는 장날에 좋은 햇마늘을 사서 새콤달콤한 햇마늘장아찌를 담가 가족들과 맛있게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들과 함께 [알토란 사계절 건강 밥상편]속 제철 음식들을 살펴보면서 추석 밥상의 반죽 하나로 동그랑땡, 깻잎전, 고추전 만드는 것을 보고, 냉장고 속 고기들과 야채 등의 재료를 이용하여 깻잎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반죽 안에 풋고추와 고춧가루를 넣는 비법을 따라 만든 깻잎전은 아들에게서 최고라는 손짓을 받아보게 합니다. 
책을 통해 어렵게 생각한 요리들이 쉽게 쉽게 이해되며 따라서 만들어볼 수 있게 하는 점이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볼 수 있게 합니다.

요리[알토란 사계절 건강 밥상편]은 하루하루 무엇을 먹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보게 합니다. 책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자세한 이해와 간단 요약 레시피를 배워 계절별로 꼭 먹어 건강을 챙겨볼 수 있는 제철 밥상을 만들어 즐겨볼 수 있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