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먹여주는 과학 - 당신이 방금 전까지 몰랐던 지식
이근호.강한별 지음 / 뜰book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뜰북 [떠먹여주는 과학]은 제목에서부터 호기심과 궁금증이 생겨나게 합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과학 이야기를 어렵지 않고 쉽게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떠먹여준다니 그 내용들이 어떤 것들일지 궁금해지며 빨리 만나보고 싶게 합니다. 그러면서도 그전에 만나보았던 다양한 과학 관련 책들이 전문용어와 복잡한 해설로 어렵게 다가오기도 하고 조금 지루하기도 하여 흥미를 잃어버리게 했던 기억이 있어 조금은 긴장을 하며 [떠먹여주는 과학]을 만나보게 하였습니다.

[떠먹여주는 과학]은 유튜브 과학 채널 <떠먹여주는 과학> 운영팀 이근호, 강한별이 지은 책으로 유튜브 속 과학 이야기를 책으로도 만나보게 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 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처음 드는 생각은 흥미로운 주제들이 어렵지 않다는 생각과 쉽게 쉽게 이해되어 재미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중고등학교에 다니는 두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어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면서 QR코드의 유튜브 과학 채널을 통해 다양하고 확장적으로 과학 정보를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떠먹여주는 과학]은 목차를 읽는 것만으로도 과학적 호기심을 가져보게 하면서 CHAPTER1 나도 잘 몰랐던 우리 몸, CHAPTER2 신기한 동물 이야기, CHAPTER3 알아두면 유용한 과학적 꿀팁, CHAPTER4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상상! 이야기들을 만나보게 합니다.

[떠먹여주는 과학] 책 속의 모든 내용들이 처음 접해보는 만큼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과학 지식이 점점 쌓여지는 것을 느끼면서 우리가 살아가는 그 순간순간 모든 것들이 과학적인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과학 내용과 관련한 여러 실험 이야기와 사진, 그림, 표 등이 내용을 좀 더 체계적이고 쉽게 이해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비만의 이유 속에 몸속 미생물이 관련이 있으며, 사춘기적 반항의 이유가 뇌 발달과 관련이 있다니 사춘기 아이들의 감정 기복 이유를 정확히 알게 되는 시간입니다. 피를 통해 젊어지기 위한 여러 연구들, 정말 확인해보고 싶은 가리비의 200개 눈, 인간과 같이 강아지, 고양이도 사춘기가 있다니 생각만으로도 웃음이 나면서도 가끔가다 자기 마음대로인 
강아지와 고양이의 마음을 이해해 보게 합니다. 박테리아 이동 속도와 관련한 떨어진 음식물에 관한 '3초 국룰', 스르륵 잠이 들게 하는 해파리 수면법 등 읽으면 읽을수록 새롭고 재미있는 과학 지식들을 다양하게 만나보게 합니다.

뜰북 [떠먹여주는 과학]은 그동안 알지 못했던 과학 지식들을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책 속 흥미로운 과학 주제들이 또 다른 과학 이야기들을 궁금해지게 하면서 [떠먹여주는 과학]의 다음 이야기를 만나보고 싶게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