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 클레이와 이야기 칠교 (칠교 포함) 말랑말랑 클레이와 이야기 칠교
조지연.김혜린.황경선 지음 / 예술놀이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 예술놀이터의 다양한 옛 놀이들과 국악 동화를 재미있게 보던 중 알게 된 [말랑말랑 클레이와 이야기 칠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칠교를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만나볼 수 있게 합니다. 일곱 개의 도형을 이용하여 나만의 재미있는 모양을 만들어볼 수 있는 칠교놀이를 단순히 옛날 놀이 중 하나라고 생각하였지만 [말랑말랑 클레이와 이야기 칠교]  칠교의 의미, 역사를 만나보면서 긴 역사 속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이어 온 칠교를 알게 되어 새로웠습니다. 책을 통해 클레이와 함께 하는 새로운 유아 놀이학습을 해볼 수 있게 하는 칠교놀이를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예술놀이터 [말랑말랑 클레이와 이야기 칠교]는 칠교의 첫걸음, 수수께끼 칠교, 노래 칠교, 이야기 칠교로 구성되어 이야기와 함께 하는 칠교를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워주고, 도형의 재구성을 통한 수학교구로서의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왔습니다. 단순한 세모, 네모, 평행 사변형인 기운 네모의 모형 만들기가 아닌 이야기 속 주인공을 칠교로 만들어보며, 책 속 이야기를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칠교놀이도안들이 자세하게 구성되어 유아들도 재미있게 따라 해볼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무궁무진한 것들을 만들어볼 수 있는 클레이가 함께 하여 이야기 속 세상을 좀 더 자유롭고 자세히 만들어볼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들이 많아진 유아들의 상상력 가득한 집콕놀이로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수께끼 칠교를 통해 세모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시작으로 칠교를 통해 자신만의 창의적인 생각과 구성을 만들어보는 시간들이 유익하게 다가오며, 도형을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있으면서도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노래 칠교 속 바윗돌도 만들어보고, 씨앗, 꽃, 비행기, 나비 등을 만들어보면서 칠교를 이용한 새로운 놀이들을 배워볼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이야기 칠교 속 여러 주인공들이 되어 칠교를 다양한 모습으로 바꿔보는 시간들이 흥미로웠습니다. 각각의 이야기마다 QR코드가 구성되어 작품 영상을 쉽게 만나보게 하여 입체적으로 칠교놀이의 재미에 빠져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예술놀이터 [말랑말랑 클레이와 이야기 칠교]는 그동안 알고 있던 칠교놀이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새롭고 흥미진진한 칠교 놀이 방법들을 알려주었습니다. 칠교에 다양한 이야기와 클레이를 통한 표현 방법들이 유아들을 칠교놀이에 더욱 빠져들게 하며 창의적이고 풍성하게 자신만의 이야기와 놀이를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