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 걱정인형처럼 내 고민을 털어놓는 책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와 함께 개인적인 이유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온갖 걱정과 고민들이 머릿속을 가득 채워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다가오는 미래의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지 혹은 새로운 일에 대해 내가 잘 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들이 들면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과 모든 일에 자신감이 점점 없어져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좀 더 자신을 다독이며 모든 것이 잘 될 거라는 긍정의 마음과 할 수 있다는 용기의 응원을 받고 싶은 상황에서 만나보게 된 자기계발서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은 지금의 지쳐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활력을 주며 할 수 있다는 긍정의 에너지를 받아볼 수 있게 합니다.

자기계발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에서는 각자만의 상황에서 하게 되는 여러 다양한 고민들에 대한 해결의 명언들을 들려주는데 각각의 상황과 어우러져 명쾌한 답을 얻어볼 수 있게 합니다. 명언이라는 짧은 글 안에서 우리가 듣고 싶었던 응원과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만나보면서 명언이 주는 특별함을 가득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리텍콘텐츠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은 걱정인형의 고민들, 생각을 모두 꺼내 놓으세요, 거의 모든 고민은 시간과 함께 사라집니다, 마음을 두지 않는다면 걱정과 불안은 생기지 않습니다, 이루어질 것은 이루어집니다, 우선 마음을 열어 보세요, 때론 체념해보세요, 시간의 마술로 자연히 해결되기도 합니다, 내 생각이 더 중요합니다, 내일을 
걱정하기 마세요 등의 200가지 고민에 대한 명쾌한 명언들을 알려주며 깨달음의 시간을 가져보게 합니다.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 속 명언들을 읽어보면서 우리들 인생 속에서 정말 기억하고 알아야 할 명언들이 감동적으로 다가오고 마음속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면서 내가 하고 있는 고민들이 별거 아니라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들이 차곡차곡 마음속에 쌓여가는 것을 느낍니다.
타인과의 생활 속에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는 순간에 발타사르 그라시안의 모방하는 삶을 살기보다는 소신껏 행동하라는 이야기는 나 자신의 마음속 소리에 귀 기울여보게 합니다. 쇼펜하우어의 우리의 인생에서 깨끗한 체념도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모든 것에 의미를 부여하느라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때론 포기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나'라는 존재가 없어지는 것 같은 상황 속에서 진정한 나는 누구인지를 묻고 또 물어보라는 법정 스님의 명언을 통해 인생을 바꿔볼 만한 질문을 계속해보게 됩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요한 괴테의 명언 행복할 수 있는 마음은 읽으면 읽을수록 공감 가며 반복적으로 명언을 생각해 보게 합니다. 또한 서두르지 않아도 되며 지금 이 순간의 소중함에 관한 명언들은 조금은 조급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나 자신에게 진정한 가치를 깨닫게 합니다.

리텍콘텐츠 [200가지 고민에 대한 마법의 명언]은 고민과 걱정에 휩싸인 자기 자신에게 진정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잠재되어 있는 자신만의 재능을 일깨워줄 수 있는 명언들을 다양하게 만나보며 깨달음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책 속의 명언들을 통해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