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 명상 : 만다라 - 칠할수록 마음이 편해지는 아트 테라피
임시연 지음 / 담앤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선으로만 그려진 그림을 나만의 색으로 채워보는 일은 언제 만나도 즐겁고 재미있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혹은 머릿속이 복잡해질 때면 찾게 되는 컬러링북은 다양한 그림들을 색칠해나가면서 복잡한 생각들을 정리하며 마음속 온도를 체크해보게 합니다.

다양한 컬러링북중 마음속 감정들을 살펴보게 하는 내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 명상 [만다라]를 만나보았습니다.

심리치료사이며 만다라 아티스트인 임시연은 어렴풋이 알고 있던 보이지 않는 마음의 본질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그림 만다라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게 합니다. 그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다양한 만다라를 컬러링 해보며 완성된 만다라를 감상하고 마음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게 합니다.

[만다라]는 컬러링 도구 소개와 컬러링 방법을 시작으로 꽃 만다라, 자연 만다라, 시공간 만다라, 만돌라, 기하학 만다라, 명상 만다라, 방편 만다라를 만나보게 합니다. 만다라의 선택부터 색칠 후까지 자신의 마음을 바라보며 살펴보게 하는 것이 만다라 컬러링의 큰 매력임을 알게 합니다.

꽃 만다라 속 6의 상징을 깨닫게 하는 만다라를 컬러링 해보았습니다. 만다라를 색칠하기 전 만나라가 의미하고 내포하는 것들을 자세한 설명으로 알려주어 그 의미를 생각하며 만나다를 색칠해가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완성된 만다라의 아름다움을 깨달아가며 마음속 상처를 치유해보게 하는 점이 신비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새의 상징을 나타내는 시공간 만나다를 컬러링 해보면서 새가 되어 어디로 날아가고 싶은지 상상해보라는 설명은 조금은 답답한 현실의 나에게 자유를 주며 마음껏 가고 싶고 하고 싶은 일들을 생각해 보게 합니다.

감정과 감각의 만돌라, 감성적 헌신-자비의 방편 만다라 등을 컬러링 해보면서 각각의 다른 도안과 의미의 만다라들이 신기하면서도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담앤북스 내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 명상 [만다라]는 여러 의미를 가진 만다라를 컬러링 해보면서 복잡한 마음속 여러 감정들을 마주해보게 하며 마음을 편안히 해보게 합니다. 하루하루의 고단함을 만다라 컬러링을 통해 풀어보며 만다라의 재미를 알게 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