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여년 : 오래된 신세계 - 상1 - 시간을 넘어온 손님
묘니 지음, 이기용 옮김 / 이연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의협 활극 <경여년 : 오래된 신세계 상2 얽혀진 혼동의 권세>는 오래간만에 흥미진진한 무협 영화를 만나보듯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극강의 무공과 여러 인물들의 숨겨진 비밀 그리고 그들만의 의리 등은 이야기의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며 이야기에 더욱 빠져들게 합니다.

꽤 두께감 있는 <경여년:오래된 신세계 상2 얽혀진 혼동의 권세>는 상1을 읽지 못한 상태에서도 주인공 판시엔을 중심으로 주변의 여러 인물들과의 연결 고리와 사건들을 모두 파악해볼 수 있게 하며 전체적인 이야기를 이해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중국의 장르소설 1위 작가인 묘니가 들려주는 <경여년:오래된 신세계 상2 얽혀진 혼동의 권세>는 책을 읽기 전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경국의 인물관계도와 경국기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하여 <경여년: 오래된 신세계>의 광활한 서사를 짐작해보게 하며 앞으로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기대해보게 합니다.

 

테마소설 <경여년:오래된 신세계 상2 얽혀진 혼동의 권세>의 이야기는 판시엔이 북제로 가는 사절단을 이끌게 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출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판시엔은 문무 모두 뛰어난 능력을 보이면서 황실의 여러 인물들의 견제와 비호를 받습니다. 황실과는 떨어질 수 없는 어떤 운명으로 엮인 판시엔은 황제의 직속 기구 감사원의 제사로서 북제에서 수행할 의무를 받고 떠나게 됩니다. 북제로 샤오은을 데려가면서 그가 알고 있는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서로를 속이며 함정을 파고 대결해 가는 과정들이 빠른 전개와 자세한 설명으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듯 흥미진진하게 느껴졌습니다.

절대 강자의 실력을 가진 판시엔이 여러 세력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실력을 보이며 경국 내고와 감사원을 장악해 가기 위한 생각치 못한 행동들과 판시엔의 진짜 속마음을 나타내는 대사들이 함께 어우러져 재미를 더욱 증가시켰습니다.

샤오은의 비밀인 신묘를 알게 되고 그곳에 자신의 어머니와 관련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판시엔은 계속해서 자신의 앞을 가로막고 있는 음모들을 하나하나 파헤쳐 나갑니다.

​경국으로 돌아온 판시엔은 동생 판스져가 관련된 포월루 기방 사건을 해결하고 반년 동안 사라졌던 우쥬 삼촌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황실의 꽃놀이가 있던 날 황제를 향한 자객이 나타나고 판시엔은 부상과 끝 모를 음모를 다시 마주하게 됩니다. 판시엔의 아직 끝나지 않은 모험 속에서 모든 미스터리들이 어떻게 풀리고 진실이 밝혀질지 궁금해집니다.

이연 <경여년:오래된 신세계 상2 얽혀진 혼동의 권세>는 특별하면서도 비밀에 쌓인 판시엔이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우정을 쌓고 어두운 음모를 파헤쳐 나가는 과정들이 재미있었습니다. 때론 대범하고 의롭고 때론 사악하게 느껴지는 판시엔이 여러 사건들을 겪으면서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묻는 장면을 통해 우리들 인생 또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