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정식 레시피 100 - 요리가 즐거워지는
도이 요시하루 지음, 김은하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소담출판사 [요리가 즐거워지는 일본 가정식 레시피100]은 맛있는 음식 사진들과 함께 '요리를 알면 인생이 즐거워진다, 맛있어진다!'라는 문구가 인상 깊게 다가옵니다. 맛있는 요리를 하고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순간들은 그 어떤 것들보다도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들이 되게 합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더 다양한 음식들을 해보고 즐기게 됩니다. 특히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아이들 방학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요리하여 음식을 먹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기존해 맛보지 못한 새로운 음식들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요리가 즐거워지는 일본 가정식 레시피100]은 새로움과 도전의 두 마음이 함께하며 가옵니다.

집밥의 고수 요리 연구가 도이 요시하루가 알려주는 일본 가정식 100가지 요리는 눈으로 맛으로 즐겨보고 싶게 합니다.

일본 가정식으로 우리나라 가정식과 비교도 해보며 비슷하면서도 다른 요리들을 보며 직접 집에서 요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집밥 10선을 시작으로 재료별 반찬 레시피, 다양한 밥, 면, 파스타, 국, 스프, 간식까지 다양한 요리 레시피들이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어 맛보고 싶은 요리들을 조금은 쉽고 빠르게 배워볼 수 있게 합니다.


[요리가 즐거워지는 일본 가정식 레시피100]을 보면서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한 지은이가 이야기한 집밥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요리를 할 때 음식을 더 맛있게 하는 비법들이 무수히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첫 번째 음식 닭튀김 레시피를 시작으로 이해하기 쉽고 따라 해보기 쉽게 요리 과정과 재료에 대한 설명들이 자세하기 구성되어 요리 전체 과정을 눈으로 경험해보며 맛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맛있는 음식 사진들이 함께 하는 [요리가 즐거워지는 일본 가정식 레시피100]은 아이들이 더 즐겁게 보며 먹어보고 싶은 음들을 선택해봅니다. 닭튀김, 파된장 소스를 곁들인 감자 고로케, 돼지고기 조림, 닭고기 소보로와 달걀조림, 소고기 무조림, 중국식 달걀부침,

꽁치 카레 튀김, 오이와 문어 초무침, 닭고기 계란덮밥, 스페인식 해산물 볶음밥 등

학교 가기 전까지 하나씩 요리해보며 맛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아이들과 약속해보았습니다.

[요리가 즐거워지는 일본 가정식 레시피100]의 도이 레시피속의 조리 포인트를 보면서

요리의 핵심을 살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요리하면서 몰랐던 점들 혹은 새로 알게 되는 지식들이 재미있게 다가왔습니다.

식구들이 좋아하는 밥이 좋은 쌀을 씻어서 밥통에 넣고 취사를 누르면 끝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진짜 맛있는 밥을 먹는 법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라게 됩니다. 씻은 쌀을 소쿠리에 건져두었다가 새로 물을 부어서 밥을 지으면 밥맛이 아주 좋다는 도이 쌤의 설명을 통해 진정한 고수는  밥하는 것 하나부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소담출판사 [요리가 즐거워지는 일본 가정식 레시피100]은 그동안 몰랐던 일본 가정식 요리 세계에 새롭게 눈을 뜨게 해주면서 집밥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들을 더욱 생각해보게 합니다. 그러면서 요리를 하면 할수록 재미있고 즐겁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