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카페 - 손님은 고양이입니다
다카하시 유타 지음, 안소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로 다른 세 마리의 고양이와 커피 한 잔의 그림이 어떤 이야기인지 궁금하게 하는 [검은 고양이 카페]를 만나보았습니다.

요새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많은 딸아이로 인해 덩달아 고양이의 귀여운 몸짓에 푹~ 빠져있는 만큼 검은 고양이 카페를 더욱 흥미를 가지고 읽어보았습니다.

[검은 고양이 카페 -손님은 고양이입니다]​는 읽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재미와 웃음 그리고 마음속 위로를 느끼게 하는 글들로 인해 이야기속으로 푹~ 빠져들게 하였습니다. 또한, 이야기속에 나오는 포가 내려주는 커피들은 이야기를 읽는 독자들에게도 그 향기와 맛이 느껴지게 하여 그동안 알지 못했던 여러 커피들을 맛보고 싶게 합니다.


[검은 고양이 카페]는 출판사 계약직 직원이었던 구루미가 해고 당하고 백수가 되면서 시작됩니다. 구루미는 자기 나름 열심히 일했지만 그 누구도 알아주지 않고 결국은 정리해고를 당하고 앞으로의 생활을 어떻게 해나가야할지 고민과 걱정에 빠지게 됩니다. 새로운 일자리는 구해지지 않고 아무리 아껴 살아도 극한 상황까지 오게 되자 구루미는 자신이 어디서부터 길을 잘못 들었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힘든 상황의 구루미 이야기는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실패하거나 혹은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드는 마음속 불안과 걱정을 만나보게 하였습니다.

답답함을 느끼던 상황에서 구루미는 강물에 휩쓸려가는 택배상자 속 검은 고양이를 보고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 고양이를 구해주기로 하였습니다. 고양이를 구조하면서 누군가가 자신도 구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구루미를 보면서 우리들 마음속을 들여다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검은 고양이 포를 구해주면서 구루미는 <커피 구로키>의 카페 점장 모집 광고를 보고 카페에서 일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다음날 카페에 간 구루미는 잘생긴 점장 구로키 포를 만나 자신의 집사가 되어 달라는 부탁을 듣게 됩니다.

그때부터 구루미와 고양이들과의 유쾌하면서도 환상적인 생활들이 시작됩니다. 고양이들의 말을 알아듣고, 해가 지면 미남으로 둔갑하는 고양이들을 만나면서 구루미는 마음속 걱정들을 날려버리기 시작하고 그 누구에게서도 받지 못했던 위로를 받게 됩니다.

검은 고양이 포, 삼색 고양이 마게타, 러시안 블루 유리를 만나 저마다의 고민들을 해결해보면서 구루미의 인생도 조금씩 바뀌어가게 됩니다. 더 이상 세상 평판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을 믿으며 살아가기로 하는 구루미를 보면서 힘내라고 열심히 응원해보게 됩니다.

구루미와 미남의 세 고양이 그리고 향긋한 커피에 관한 이야기들이 어우러진 [검은 고양이 카페]는 책을 읽고 난 후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을 생각해보게 하였습니다. 구루미와 세 고양이들의 다음 이야기들이 더욱 궁금해지면서 타인의 시선이 아닌 자신의 행복한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도 하여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