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디자인은 내일을 바꾼다 -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의 멋진 질문들 아우름 41
김지원 지음 / 샘터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음 세대를 생각하는 인문교양 시리즈 아우름41 [좋은 디자인은 내일을 바꾼다]를 만나보았습니다. 아우름 시리즈의 책들은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한 주제들에 대해서 알게하며 여러 생각할 거리들을 주어 새롭게 느껴집니다. 이번 [좋은 디자인은 내일을 바꾼다]는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알게 모르게 연관되어 있는 여러 디자인에 대해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합니다.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디자인의 멋진 질문들'이라는 부제는 디자인이 단순히 사물의 모습을 나타내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속의 전반적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책을 읽어가면서 평소에 디자인이라는 말을 어렵게 생각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의 생활속 곳곳을 차지하고 있는 디자인은 우리를 조금 더 편하고 안정감, 행복함을 느끼게 합니다.

심플하면서 희망의 도구였던 15원이었던 모나미153 볼펜에서 니켈 도금한 한정판 모나미153으로의 위력을 발휘하는 이야기까지 가장 흔하디 흔한 볼펜에서부터 디자인의 여러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스누피, 테디 베어 등 애정이 가득 담긴 물건들 디자인속에 숨겨진 이야기들이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창의적인 사고로 만들어진 물건들속의 숨은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평범한 듯하면서도 그 안에 특별함을 가지고 있는 좋은 디자인들이 우리 주위 어디에서나 있어 우리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디자인이 개인의 생활속에서도 영향을 끼치지만 사회적인 관계속에서도 소통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강화시킨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본 문화속에서 만들어진 디자인은 사람들 공감을 통해 우리들 삶속에도 깊이 파고들며 세상속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창의적 발상에서 시작되는 디자인의 여러 이야기 중 개인적으로 업사이클 디자인 이야기에 관심이 갔습니다. 폐방수천과 쓸모없는 자동차 안전벨트,자동차 타이어 등을 재활용하여 만든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독자적인 취향의 프라이탁 가방, 유리병을 재활용해 만든 작은 촛대, 식기 모두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샘터 함께하면 좋은 책[좋은 디자인은 내일을 바꾼다]를 통해 우리 삶 속 가까이에 있는 디자인은 우리 스스로 삶을 창조하며 꿈 꾸게 한다는 것을 알게합니다.  좋은 디자인이 내일을 바꾼다는 의미를 생각해보면서 앞으로 우리들이 만들어 갈 디자인의 모습이 어떨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샘터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