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0.1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새로운 한해의 시작을  강렬하게 느끼게 하는 2020년 월간 샘터 1월호를 만나보았습니다. 2020년에 50주년이 되고 2019년의 마지막에 다사다난한 일들을 겪은 만큼 2020년을 새롭게 시작하는 샘터의 마음은 그 어떤 해보다도 뜻깊을 것 같습니다. 강렬한 빨강속에서 물고기와 팽팽한 기싸움을 해나가는 강태공의 모습이 그려진 수묵화는 새해를 시작하는

이들의 마음속에 어떤 마음으로 삶을 살아가야할지를 생각해보게 합니다.


​새로운 마음과 함께 시작하는 샘터 1월호는 다양한 구성과 새롭게 만나보는 코너들이 호기심을 느껴보게 합니다.

<내일을 여는 사람> 베리어프리 뮤지컬 공연기확자 고은령의 이야기를 통해 베리어프리의 의미를 이해하고 특별한 관객들과 함께 해나가는 그녀의 꿈과 미래, 노력을 응원해보게 합니다.

<특집 10년 후의 내 모습>을 통해 우리 이웃들의 소소하면서도 미래에 대한 다양한 준비와 생각들을 만나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러면서 나의 10년 후는 어떤 모습일지 무엇을 하며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합니다.

5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지나온 세월속의 샘터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다시 읽는 반세기 샘터>또한 우리가 만나볼 수 없었던 그때 그시절의 사람과 시간들을 만나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시간이 흘러가면 갈수록 더욱 여물어져 가며 노련미를 보이는 <골목골목 노포기행>의 50년 가발 명인의 이야기도 새롭고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우리 주위의 숨은 고수들의 이야기, 세월속 노포만의 특별함들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희망과 감동, 마음속 진실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있는 <행복일기>,<파랑새의 희망수기><향기가 있는 수필> 또한 친근하게 다가오면서 <할머니의 부엌수업>속 떡갈비밥버거와 대추약밥을 눈으로 맛있게 만나보면서 할머니가 알려주는 음식도 인생도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인생의 조언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문화정보와 함께 풍성한 읽을거리들을 만나볼 수있게 하는 샘터 1월호입니다.


월간 샘터 2020년 1월호는 2019년을 잘 마무리해보면서 다가오는 새해를 어떻게 시작하고 한 해를 어떻게 잘 보내야할지 생각해보게 합니다. 조금 힘들고 지쳐있다고 생각되는 지금을 샘터의 여러 감동적이고 희망적인 이야기들을 통해 다시 열심히 살아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샘터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