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1 (한정판 양장 에디션)
박동선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1]은 귀여운 혈액형들의 모습에 미소가 절로 생기게 합니다. 각기 다른 혈액형들이 가지고 있는 성격과 특징들이 무엇인지 궁금증해지면서 책을 만나보았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사람마다 모두 다 다른 혈액형으로 사람들을 판단한다는 것은 다소 무리일 수 있지만 같은 혈액형별 사람들이 보이는 반응을 파악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재미를 느끼게 하는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1]입니다.

작가 쳐돌았군맨 박동선은 이름부터 예사롭지 않다는 느낌을 받게 하더니 혈액형 이야기에 들어가서는 더욱 흥미진진함을 느끼게하며 혈액형들의 다방면 이야기에 깜짝 놀라게 합니다.

   

A형, B형, O형, AB형 혈액형중 그 무엇보다 B형 이야기가 궁금한 1인입니다. 소심하면서도 다혈질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나 자신의 모습이 B형에 맞는 것인지 확인하며 이야기에 집중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가족, 주위의 친구와 직장동료 등의 혈액형들도 생각하며 책을 보게 됩니다.

혈액형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내 성격이 딱 한 개의 혈액형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A형 같기도 하고 O같기도 한 B형. 책속에서 나오는 이야기가 지금의 나와 조금 달라 아쉬운 점도 있지만 혈액형들의 매력과 성격이 너무도 재미있게 표현되어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의 기분 전환을 해보게 합니다.

혈액형 만화[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1]에는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성격, 혈액형 인간관계학, 재미있는 혈액형 이야기, 쳐돌았군맨의 그림일기가 구성되어 있어 혈액형에 대한 각각의 숨은 매력을 느껴볼 수 있게 합니다. 여러가지 상황속에서 각각의 혈액형들이 보이는 반응들이 재미와 폭소를 느껴보게 하였습니다. 혈액형 용자부터 도자기가 깨졌을때의 반응, 무인도에서 살아남는 혈액형별 반응, 삼국지 영웅들의 혈액형 맞춰보기 등을 보면서 각자 자신들이 속해 있는 집단내에서의 여러 사람들의 반응을 만나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혈액형들의 여러 이야기들과 함께 작가의 가족 혈액형 이야기들도 실제 에피소드와 함께 하여 큰 재미를 느끼게 하였습니다. A형 아버지, B형 어머니, A형 형, O형 작가의 혈액형별 각기 다른 반응은 상상만으로도 웃음이 나면서 또 다른 이야기들도 궁금해지게 합니다.

소담출판사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1]은 서로 다른 혈액형을 가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다름을 인지하면서 어떻게 이해하고 소통해야할지 생각해보게 하였습니다. 혈액형으로 서로 다른 사람의 성격과 행동을 모두 이해하고 파악해 볼 수는 없지만 유쾌한 마음을 가지고 다양한 성격의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이해해 볼 수있게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읽는 즐거움과 큰 재미가 함께 하는 만큼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1]의 다음 이야기들도 만나보고 싶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