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적, 엄마 하기 달렸다 - 조기원 교수의, 공부력을 확 끌어올리는 부모 코칭 실전 매뉴얼
조기원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담출판사 <조기원 교수의 자녀성적 엄마하기 달렸다>를 만나보았습니다. 두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들과 관련된 자녀교육서는 언제나 흥미롭고 관심이 가게됩니다. ​
중3, 초5 아이들을 키우는 일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어렵게 느껴집니다. 특히나 학습과 관련해서는 어떤 결정이 정답인지 알 수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 아이들이 행복해지기 위한 최선의 결정이 무엇일지 매일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아이들이 본격적으로 학습에 조금 더 집중하고 열심히 해나갔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시점에서 아이들 스스로 자기주도 학습을 잘 진행했으면 하는 마음속 바램은 언제나 엄마만의 바램이 되기도 합니다. 그럴때면 아이들에게 어떻게 접근해 나가야할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런 고민에 도움을 줄 조기원 교수의 <자녀성적 엄마하기 달렸다>는 꽤 흥미로우면서도 엄마에게 주어진 책임감에 조금은 무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자녀성적 엄마하기 달렸다>는 코칭 상담심리학자인 조기원 교수가 알려주는 학부모들을 위한 학습코칭 메뉴얼들이어서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면서 아이의 학습 진행을 위해 부모가 아이에 대해 공부해야 할 것​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부모가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공부력도 달라지고 키워질 수 있다는 이야기에 깊은 공감을 해보게 되며
부모 코칭의 필요함을 알게 됩니다.
<자녀성적 엄마하기 달렸다>를 읽으면서 자녀에게 꿈을 심어주고, 아이들마다 다른 성격을 제대로 파악하며 그에 맞는 긍정의 리더십을 아이에게 주라는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아이들의 성격을 파악해보면서 둘 다 '안정형' 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안정형 성격의 아이들에게 압박하거나 다그치지 말라는 코칭의 내용들이 조금더 인상깊고 의미있게 다가왔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삶속에서의 부모 코칭 내용을 읽다보면 스스로 반성의 시간도 갖게 합니다. 조금 더 아이들을 이해하며 아이들 학습을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들을 알게되면서 아이들의 이야기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최근에 시험이 끝난 딸아이와 시험 후 어떻게 학습을 진행해 나가야 할지 책속의 '4장 올바른 학습 코디 기술'을 아이와 함께 배워보고 실천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담출판사 조기원 교수의 <자녀성적 엄마하기 달렸다>를 읽어보면서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한 아이들을 위한 코칭 기술들이 의미있게 다가왔습니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들과 아이들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아이들과 이야기나눠보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