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멘티나는 빨간색을 좋아해 샘터어린이문고 57
크리스티나 보글라르 지음, 보흐단 부텐코 그림, 최성은 옮김 / 샘터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샘터어린이문고 [클레멘티나는 빨간색을 좋아해]는 검은 선으로 그려진 아이들과 도둑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빨간색으로 채워진 나무의 모습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표지속에서 살짝 보이는 아이들 중 누가 클레멘티나이며 왜 빨간색을 좋아하는지 궁금해지면서 여러 상상과 함께 이야기를 만나보게 합니다.

마렉, 아시아, 찐빵이 삼 남매는 휴양지 '천사 마을'에서 여름 방학을 보내고 있습니다. 천사 마을에서의 생활은 아이들에게 조금은 지루하면서 반복적인 일상으로 다가왔는데, 8월 26일 토요일은 다른 날과 같이 시작이 되었지만 그 끝은 달랐습니다.

 숲속 작은 연못을 향해 가던 마렉, 아시아, 찐빵이는 평소에 듣지 못했던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 소리를 따라가보니 덤불 뒤에 빨간 드레스를 입고 새빨간 두건을 머리에 두른 여자아이가 울고 있었습니다. ​숲속에서 어린 여자아이를 발견한 아이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야진카는 삼 남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려주면서 클레멘티나가 슾속으로 가 버렸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클레멘티나가 숲속으로 가버렸다는 이야기에 삼 남매여러 상상과 추측을 하며 야진카를 몰래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그날 밤 클레멘티나를 찾으러 숲으로 갈 계획을 세운 마렉은 이웃집에 있는 볼렉과 올렉에게 자신들 대신 침대에 누워 크림 아줌마의 발 검사를 받아달라는 부탁을 하였습니다. 마렉, 아시아, 찐빵이가 클레멘티나를 찾기 위해 숲속으로 떠난 후 볼렉과 올렉도 발 검사 후 클레멘티나를 찾기 위해 숲속으로 갔습니다.


 한밤 중 어린아이를 찾는다는 전화를 받은 브젱첵 경사는 클루스카 순경과 함께 찾을 준비를 하였습니다. 브젱첵 경사의 아들인 톨렉도 아빠의 전화를 몰래 엿들은 후 숲속에 있는 어린아이를 찾기위해 미트볼과 함께 숲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유명한 기자 이그나치는 빨간 스포츠카를 타고 벌목꾼들의 숙소에 머물고 있는 화가 스포르 크노트를 만나러 갑니다. 그러다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고, 폭풍우를 만나게 됩니다.


폭풍우 치는 밤 숲속에는 어떤 일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이야기를 읽어나갈수록 아이들의 모험에 더욱 빠져들게 되면서 아이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따라가보게 합니다.

샘터어린이문고057 [클레멘티나는 빨간색을 좋아해]는 클레멘티나를 찾기위한 아이들의 용기와 모험 이야기가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마지막까지 여러 상상과 함께 클레멘티나를 생각한 만큼 아이들이 찾게 된 클레멘티나와 야진카의 반전 이야기가 웃음이 나면서도 재미를 느끼게 하였습니다. 폭풍우가 치는 숲속으로 클레멘티나를 찾기위해 따로 따로 떠났던 마렉,아시아, 찐빵이, 볼렉,올렉,톨렉 등의 아이들이 어느 순간 서로를 도와주게되며 만나게 되는 과정들이 아슬 아슬하면서도 흥미로웠습니다. 클레멘티나를 찾기위한 아이들의 신나는 모험 이야기와 클레멘티나가 빨간색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게 되는 순간 등 유머 가득한 이야기와 귀여운 그림들이  함께 어우러져 더욱 인상적이고 재미있게 다가왔습니다. [클레멘티나는 빨간색을 좋아해]는 조금은 무료하게 보내던 아들의 여름방학을 아주 멋지고 즐거운 모험 이야기로 마무리 해보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샘터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