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나서 2 (2017 플래너 세트) - 그리고 누군가가 미워진다, 177 true stories & innocent lies 생각이 나서 2
황경신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경신 한뼘노트 [생각이 나서2- 그리고 누군가가 미워진다]는 요즘에 나의 마음속을 비쳐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유 없이 슬퍼지면서 옛 생각과 앞으로의 일에 대한 생각들로 머리속이 복잡해집니다. 그러면서 나를 힘들게 슬프게 했던 일들과 사람들에 대해 복잡한 감정들이 떠오르게 됩니다. 머릿속에서 잊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마음속에서는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황경신 작가의 [생각이 나서2]는 작가의 일 년 동안의 생각과 이야기들이 담겨있어 작가의 일기를 만나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글과 함께 작가의 멋진 사진들이 구성되어 있어 글에 대해 더욱 풍성한 감성을 느껴보며, 오래간만에 편안하게 책을 즐겨볼 수 있게 합니다.

남편이 아프고나서부터 알게 모르게 힘들어도 힘들다는 이야기를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유독 작가의 첫번째 <소원이라면>속의 글이 가슴에 와닿아 읽고 또 읽어보게 합니다.  마치 내가 듣고 싶었던 말을 들려주는 것 같이 나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주며 계속해서 마음과 눈으로 글을 담아보게 합니다.


작가가 일상 속 혹은 여행 중 느끼고 생각한 이야기들이 우리를 그녀와 함께 같은 시간 속에 있게 합니다. 그러면서 작가 감정에 공감해보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져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때론 후회하더라도 별 의미 없더라도 ...

​일상속 평범한 말 한마디는 작가의 글로  새로움을 가지고 태어나며 또 다른 느낌을 가지고 만나보게 합니다.


나혼자 절절매며 애쓰고 살고 있는 것 같다고, 왜 이렇게 아둥바둥하는지 가끔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작가의 <애>의 첫구절 '너무 애쓰지마, 삶은 절절한 허구야'에 혼자만의 마음속 짐을 내려 놓게 합니다. 너무 애쓰지마...정말 듣고 싶었던 말이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그리고 누군가가 미워진다'의 글을 읽으면서 폭신하고 무거운 마음이 무엇인지 공감해보게 합니다. 나 또한 그 누군가가  미워지는 순간이 있었으므로...  

황경신 작가의 [생각이 나서2]를 읽으면서 그동안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여러 감정들에 대한 답을 찾아보며 바라보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 황경신 작가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글과 사진을 좀더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