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8.8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뜨거운 여름. 샘터와의 만남은 두근 두근 설레이면서 옛 추억이 생각나는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월간 잡지로 열정 가득한 8월에 읽으면 좋을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행복을 만들고 기쁨을 나누어 줄이야기들을 기대해보게합니다.

여름휴가의 즐거움과는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있는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샘터 8월 특집 <여름휴가보다 더 좋은 것!>들이 궁금해지면서 빨리 책을 만나보게 합니다.

 

 

예쁜 여름 꽃과 식물들이 가득한 꽃가게 그림을 보면서 여름의 푸르름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여러 읽을거리가 가득한 월간 샘터 8월을 본격적으로 만나기 전 책 뒤편의 발행인 김성구의 인성에 관한 글이 참 인상깊게 남습니다. 몰랐던 '싸가지 없다'의 의미를 알게되면서 행복이란 무엇이고, 행복을 위해서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이 인성임을 알게 됩니다.

샘터 타오름달 8월호에는 다양한 경험과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가득하여 글을 통해 새로운 경험들을 해볼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나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들이라는 점이 글에 대한 공감을 크게 합니다.

특집 여름휴가보다 더 좋은 것!들을 읽으면서 뜨거운 여름을 각자만의 의미를 가지고 알차게 보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따뜻한 마음을 듬뿍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여름휴가보다 좋은 것들이 많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면서 나의 여름 휴가는 어떻게 보낼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누군가가 알아주기를 원해서가 아닌 자신만의 신념으로 k팝 역사를 묵묵히 기록하며 수집하는 대중음악평론가 최규성 이야기를 통해 그가 보여주는 열정을 가득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자신만의 일을 묵묵히 해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좋습니다.

​알뜰살뜰한 모자의 정을 느낄 수있는 파프리카 열무김치와 쑥전 이야기는 사진속 열무김치만 봐도 입맛이 돌게하는 것 같아 휴가기간동안 파프리카 열무김치 만들기에 도전해 보고 싶게 합니다.

이재훈셰프의 팬케이크와 엄마의 미소, 피트니스 유승옥의 긍정적인 마음에서 시작하는 마음 다이어트, 삶의 희망을 느낄 수 있었던 파랑새 희망수기, 행복일기, 이등병의 편지 등의 가슴뭉클한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희망과 감동을 전해주는 이야기들은 언제 들어도 힘이 나게 합니다. 또한, 희망을 가지고 내일을 바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샘터 8월호속의 사람들 살아가는 이야기들은 정과 함께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깨닫게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들려주는 잔잔하면서 울림있는 이야기를 읽어보면서 나의 이야기도 글로 표현해보고 싶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8월의 뜨거움 속 행복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샘터8월을 추천해보면서 샘터 9월호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가득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샘터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post.naver.com/isamtoh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