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임팩트 - 다음 10년을 결정하는 평판의 힘
이상일.최승범.박창수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셜 임팩트
다음 10년을 결정하는 평판의 힘.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기업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새로운 시대의 흐름을 만들어가는 세대를 끌어들이고 더 나은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어야 함을 강조한다. 단순히 기업이 기존의 봉사나 돕기의 역할을 벗어나 착한 기업.도덕적 기업.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의 생산 등 새로운 사회의 패러다임에 기업이 선행되어야 함을... 소셜임팩트는 사회적 이슈.세계적 관심을 기업이 어떻게 해야할지 질문을 던지고 있다. 친환경적인 생산과 생산물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다가가야하고 접근해야한다는 것을 여러 기업의 사례들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들은 당신의 기업은 사회적으로 유익한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당신의 기업이 사회적으로 유익함을 가지고 있다는 답을 할 수 있다면 소셜임팩트를 경험하고 앞으로 10년 그 이상을 지속가능할 것이라고.
소셜임팩트. 단순히 10년이 아닌 그 이상을 준비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또 다른 기업의 가치를 재단할 수 있는 잣대가 만들어지거나 형성될 때에 기업이 그 가치를 잘 포용하고 앞서가는 것 만이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사랑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