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윤정은 지음, 송지혜 북디자이너 / 북로망스 / 2024년 1월
평점 :
💜MARIGOLD MIND PHOTO STUDIO💜
<메리골드 마음사진관 / 윤정은 장편소설>
“당신의 인생에 어떤 필름을 상영하시겠습니까.”
따뜻한 추억, 나도 모르는 내 마음, 알 수 없는 미래까지도
한 장의 사진에 담아드려요. 당신의 마음이 안녕할 수 있도록
꿈에 그리던 순간을 보여드립니다.
마당이 있는 집이 있다면 제일 먼저 심고 싶은 라일락꽃나무다.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면서 사랑의 꽃 라일락 향기가 진하게 퍼지는 사진관이 있다면 그 향기가 궁금해서 당장 달려가고 싶을 것이다.
그런 메리골드 마음사진관은 말하지 않아도 마음을 알아줄 것 같은 곳, 특제 레시피로 만든 위로차를 마실 수 있고, 음악과 함께 따뜻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공간이다. 그곳에서 행복사진, 마음사진, 증명사진을 촬영해주신다.
마음사진관의 주인 해인은 행복사진을 찍을때마다 마음속으로 손님 마음의 행복이 촘촘하게 찍히게 해달라고 기도 한다.
어색하고 어려운 상황에 사진관을 방문한 손님들이 편안하게 마음을 온전히 사진 속에 담길 수 있게 해준다.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는데 각각 그들의 상황과 마음에 공감하며 울컥하며 읽었다. 사진 촬영을 많이 하지만 언제나 찍히는 건 어색하다. 이런 힐링 사진관이 있다면 힘든일이 있거나 어려울 때, 마음이 아플 때 찾아가 나의 행복사진을 찍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내 삶에서 내가 잘 몰랐을, 생각하지도 못했던 행복한 순간들을 영화 한편으로 보고싶다.
📖
행복 카메라는 본인이 정말 간절히 행복해지기를 원할 때 더 선명하고 아름답게 작동한다.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면서 라일락 꽃향기가 진하게 번지고, 눈부시게 하얀 빛은 곧 보라색 라일락 꽃으로 변하여 카메라 주변을 빙글빙글 돈다.
📖
자신의 마음을 양육할 수 있는 사람이 행복할 수 있다고 했어. 길게 자주 웃고 낙관적인 생각을 하라고 했어. 그리고 사소한 기쁨을 느끼게 되는 순간이나 그때의 행동을 기억하래. 그 행동을 반복하다보면, 마음이 슬프더라도 쉬이 행복에 자신을 도달하게 할 수 있다고 했어.
📖
우리의 인생의 베스트컷을 위해 성실하게 열심히 살아가지만, 어쩌면 매순간이 베스트컷임을 모른채 살아갈 수도 있겠다.
🧡
부디 오늘을 사세요. 지금 이 순간 행복하세요.
먼 미래의 거창한 행복을 좇느라 오늘의 사소한 기쁨을 놓치지말고 오늘을 살아요. 나 자신을 위해서. 삶은 여행입니다. 여행 온 듯 매일을 살길 바라요.
📖
나는 마음이 더 예뻐지고 싶어서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 더욱 기도하게 돼요
📖
운명이라는 길은 자신의 선택과 용기로 만들어진다.
💜도서제공은 @_book_romance 에서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주간심송 @jugansimsong 분들과 함께 읽고 필사합니다🫶🫶
#도서제공 #북로망스 #메리골드마음사진관 #윤정은장편소설 #주간심송 #jugansimsong #필사챌린지 #도서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