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마법전사 헤르메스 2 : 대마왕의 방패 - 개정판 영어마법전사 헤르메스 2
제프 리 시나리오, 프레데릭 필로 그림, 장영준 영어콘텐츠, 하얀날개스튜디오 기획.제작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에니메이션을 능가하는 화려한 일러스트, 세계최초 3D 영어학습영화 <영어 마법전사 헤르메스>출간. 기획단계부터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영어학습만화를 만들고자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 미국의 전문 시나리오 작가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뭉쳐 만든 작품이란 게 관심가는 이유. 무엇보다 요즘처럼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기 하나도 3D시대에 초등 영어공부를 위한 학습만화라곤 생각이 안들 정도로 화려한 3D기법의 판타지가 입이 쩌-억 벌어지네요^^ 

 

 1편《사라진 코델리아》에서 밝혀진 마법의 세계 기이아 별의 전설에 따르면 비밀 성전에 숨겨진 12개의 유물과 헤르메스가 가진 영어마법능력으로 대마왕의 부활을 막아야 하는 운명. 지금 자신의 타고난 운명을 받아들이기 힘든 헤르메스를 도울 수 있는 건 최후의 전사를 알아보는 눈을 가진 마법사, 베리사르를 찾아 나서는 일뿐. 이제는 헤르메스의 상징적인 마스코트가 된 말하는 고양이, 코노와 백발백중 기이아 별 최고의 궁수, 클리프의 오랜 친구이자 든든한 길 안내자로 헤르메스 일행을 돕는 새로운 친구, 님버스와 함께 모험을 떠나요.

 

 

 

 

 과연 마법사 베리사르를 만나서 사라진 코델리아를 무사히 구할 수 있을지 흥미진진. 서둘러 베리사르 마법사가 사는 마들렌 섬으로 향하는 헤르메스 일행은 도중에 무슨 이유로 기르는 가축들이 시름시름 앓고 병들어 가는 한 농장에 도착하는데요. 한 눈에도 뭔가에 중독된 가축들의 눈빛이 이상해요. 바로 다크 여왕의 독의 마법으로 가축을 병들게 한 다음 몇마리씩 먹잇감으로 삼는 늑대 짓. 생긴 것도 빨간 눈에, 삐죽한 이빨, 머리가 셋 달린 늑대는 늑대 중에서 제일 무시무시한 늑대괴물. 밤마다 늑대의 공격으로 죽어가는 양들을 지키지 위해 애쓰지만 별 소용없는 농장주인의 시름이 깊어갈 수 밖에 없어요.

 

 그렇다고 갈 길 바쁜 헤르메스 일행이 나서 상대해야 하는 상대가 쉬운 상대가 아니라 걱정이에요. 잠시뒤, 요정의 숲 깊은 동굴 속에서 모습을 감추고 있던 늑대괴물과 맞닥들인  헤르메스 일행은 자칫 중독 마법에 중독될 위험에 처하는데요. '포이즌가타브라하..' 계속 중독마법의 주문을 외우는 머리 셋 달린 늑대괴물을 물리칠 방법은 영어마법카드의 힘을 이용하는 것뿐. freeze 영어마법 카드로 Get frozen! 늑대괴물을 꽁꽁 얼려버리는 카드의 수호신, 한 번도 진 적이 없다는 코노의 말이 정말 맞네요. 결국 지금까지 힘없는 동물들을 괴롭혔던 늑대괴물을 순식간에 얼려버리자 비로소 늑대 마법에서 풀려난 가축들은 다시 예전모습으로 건강을 되찾고 헤르메스 일행은 그 보답으로 뜻밖의 선물을 받게 돼요.

 

 

 

 

 요정의 숲을 지키는 반딧불 요정에게는 빛이 필요할 때 언제든 빛의 요정을 부를 수 있는 반딧불을, 가축농장 탐슨에게는 특별한 거울을 선물받는데요. 헤르메스 일행이 반드시 시내산을 가려면

카프리 폭포와 크리스탈 동굴을 지나야 하는데 그때 작은 손거울같은 각성의 거울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아요. 일단 수정 동굴로 가는 길부터가 극심한 고소공포증을 느끼는 위험한 낭떠러지길. 그리고 폭포 뒤, 수정동굴 안은 요정들이 선물해준 반딧불이 없었다면 안으로 한 발, 한 발 내딛기조차 힘들 정도로 어둡고 좁고 험난한 길이에요.

 

 게다가 이번엔 어떤 무시무시한 괴물이 어떤 타이밍에 헤르메스 일행을 곤경에 빠뜨릴지 긴장을 놓을 수가 없네요. 아니라 다를까 수정동굴 깊숙한 곳에서 자신의 아름다운 외모로 사람의 눈을 멀게하는 괴물 써큐버스의 등장으로 코노와 님버스가 얼어붙고 헤르메스만 혼자 남는데요. 이때를 놓치지 않고 자신을 공격해오는 수정빔을 거울에 비친 상대의 마음을 깨끗하게 해주는 각성의 거울의 힘으로 위기를 모면해요. 그 아름답던 동굴 안의 수정도 헤르메스가 거울의 방향을 반대로 돌려 괴물 써큐버스를 비추자 거울 속으로 동굴 색깔이 빨려 들어가면서 단단한 돌로 변하는 장면은 압권. 

 

 

 

 

  그것도 잠시 다시 각성의 거울이 쨍하고 깨지면서 마치 무서운 공포영화의 사람을 잡아먹는 끔찍한 좀비처럼 살아 움직여요. 더군다나 어김없이 Use the card! 카드 수호신이 나타나 Go away! 영어마법으로 아름다운 수정 요정의 몸에서 악의 기운을 모두 사라지게 하는 장면역시 화려한 특수효과가 영화를 보는 듯 정말 화려하고 실감나죠. 그리고 마법에서 풀려난 아름다운 수정 요정은 

기꺼이 헤르메스를 돕기 위해서 빛의 포털을 열어 주는데요. 그 덕분에 새로 나타날 최후의 전사를 위해 영어마법카드를 보관하고 있던 마법사 베리사르를 빨리 만나러 가요. 

 

 하지만 헤르메스는 베리사르에게서 그냥 평범한 모험가인 줄 알았던 아빠의 실종과 예전에 가이아를 구하고 길가모스 대마왕을 물리친 전설속 최후의 전사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비밀을 알면 알수록 혼란스럽긴 마찬가지. 단 거듭되는 베리사르의 설득과 조언에 베리사르의 제안을 받아들이는데요. 한편, 대마왕의 부활을 꿈꾸며 열쇠의 책임자인 코델리아를 이용해  12개의 비밀 성전 중 이곳 아크로스에 있는 대마왕의 방패를 먼저 찾아 나서요. 그만 최면을 걸어 비밀 성전을 지키는 수호자를 잠들게 한 후, 대마왕 유물을 훔쳐간 다크여왕 부하대신 엉뚱하게 거대 고드름 공격을 당하는 헤르메스 일행은 자신들이 여왕의 부하, 샤레마쉬보다 한발 늦게 도착한 걸 후회. 그러면서 두 번째 비밀 성전이 있는 피셔대륙으로 바삐 발걸음을 옮기며 새로운 각오를 다져요. 

 

 

 

 

  현재,《생명의 샘물》5편까지 신간이 나온 터라 아이들은 다음 이야기도 무척 궁금하죠. 반면에 엄마들의 바램은 이 책의 가장 큰 특징대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모험 이야기와 함께 자연스럽게 책 속에 녹아 있는 쉬운 영단어를 익히는 거. 특별히 2권에서는 원하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의 기본형으로 시작하는 명령하기, 부정명령하기, 요청하기 등 문법위주보다 회화중심의 기본 영어회화문형을 배워요. 그런 점에서 교과부 지정 초등 필수 영어단어 800개는 물론 중등 수준의 영어단어까지 총 1000개를 선별, Pattern(문형)의 'P'를 따서 각각의 영어문형에 1~100까지 번호를 붙여 표시한 기본 영어문형을 아이들이 주인공처럼 따라 읽거나 쓰면서 영어학습지로 공부한 학습효과 기대해봐도 좋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