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궁금할 때 피타고라스에게 물어 봐 궁금할 때 물어봐
정재은 지음, 허현경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기원전 582년 경 그리스의 사모스 섬에서 태어난 피타고라스는 직각삼각형에 관한 '피타고라스 정리'를 발견한 것으로 유명하며 수학을 비롯해 음악, 철학, 종교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연구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렴풋이 학창시절, 책상머리 앞에서 직각삼각형의 세 변의 길이는 밑변의 제곱과 높이의 제곱은 빗변의 제곱과 같다는 공식을 기억해낸다. 

그런 위대한 수학자인 피타고라스는 원래 생각하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해 많은 사람들이 피타고라스에게 수학공부를 배우러 구름떼같이 몰렸다고 하니 소위 요즘말로 '공부의 신(공신)'이 따로 없었을 거  같다. 심지어 피타고라스에게 공부를 배우러 몰려든 사람들 때문에 '피타고라스 학파'라는 학교가 만들어 질 정도라고 하니 그 실력과 인기는 가히 짐작할 만 하다.  

그래서그런지 몰라 수학하면 복잡한 곱셈, 헷갈리는 나눗셈, 소수점 뒤로 끝없이 이어지는 숫자들때문에 수학이라면 진절머리 치는 우리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수학과 친해 질 수 있는 지, 무조건 외워야 하는 수학공식도 이 책을 읽으면 상식이 되는 것이 같이 알기 쉽게 설명해놓았다. 

한창 수학공부때문에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우이아이에게 수학은 결코 어렵지 않고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과목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