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머 사이언스 1 - 알 수 없는 포유류 만화 판타지 생물계 대모험 10
곰돌이 co. 지음, 김신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들어 필요한 참고서를 사려고 서점에 들렀다가 아이세움에서 새 학습만화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반가운 마음에 <호머 사이언스1>를 아이들 손에 들러줬다. 내용자체은 오늘 사고자 했던 참고서 만큼이나 관심이 없을 수 밖에 없는 생물에 관한 내용이다. 하지만 우리주변에는 늘 다양한 종류의 생물이 있다. 집에서 기르는 식물부터해서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애완동물또한 살아있는 생물이다. 그래서인지 어린 아이들은 항상 동물에 대해 관심과 궁금증이 많다. 동물이 인간과 어떻게 같은지, 다르지를 알고 싶어하고, 무엇을 먹는지, 어떻게 살아가는지 그들의 천적은 무엇인지, 힘이 센지, 약한지, 또 다른 동물과 싸우면 어떻게 되는지 그 궁금증또한 커져만 간다. 특히 책속에 설명해 주는 '종속과목강문계'라는 일곱단계의 생물분류법은 단순히 우리가 아는 동물의 다섯분류, 즉 어류,양서류,파충류,조류,포유류보다 깊이있게 다루고 있다.  

알고보면 만화 속에 등장하는 가상의 인물또한 이런 생물분류법에 기반으로 하고 있어 앞으로 교과과목으로 다뤄질 생물학의 기초를 재미있는 동식물의 이야기와 함께 미리미리 익혀 둘 수가 있어 매우 흥미롭다. 게다가 얼마전 뉴스에서 <호머사이언스>에 주인공의 모델로 나오는 황금원숭이가 실제 호주라는 나라에서 태어났다는 소식에 더욱 책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도 그럴 것이 책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 호머가 알 수 없는 포유류로 태어나 마법사의 마법으로 황금원숭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의 숨겨진 능력은 이제막 온동네 사고뭉치에서 간신히 전사대회에 나가 주변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어떤 대단한 활약을 보여줄지가 무척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