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스미스 세라 워터스 빅토리아 시대 3부작
세라 워터스 지음, 최용준 옮김 / 열린책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휴 때 읽을 책 없나하고 뒤적이다가 골랐는데, 진짜 단숨에 읽게 된다.

 

난 <아가씨>도 작년에서야 봐서 뭔가 모두가 아가씨를 좋아했던 그 흐름에 탑승하지 못했었다. 지금도 왠지 뒷북 치는 느낌이 강하게 들지만..

 

영화와 시대적 배경이 전혀 다르지만, 영화의 중요 모티프를 원작에서 차용했기 때문에 읽으면서 영화의 장면이 군데군데 겹쳐지는 건 어쩔 수가 없다. 그럼에도 둘 각기의 매력이 뚜렷하다. 원작은 반전의 반전의 반전의 연속인데, 박찬욱은 그 중 첫번째 반전만 가져왔기에 중반부부터는 서사 자체도 다르다. 박찬욱...참으로 영리하게 각색했구나.

 

이야기 자체는 핑거스미스가 더 풍성하다고 느꼈다. 빅토리아 시대 도둑들이 사는 좁은 소굴에 대한 묘사와 그때의 영국 거리와 신사들에 대한 설명! 흡입력이 대단해서 마치 그 시대를 살고 나온 듯 하다. 수도 영리하고 당차고 용감하고 모드는...눈물 난다. (ㅋㅋ) "그리고 그렇게 해서 당신은 알게 된다. 결국은 사랑 때문에, 경멸도, 악의도 아닌, 단지 사랑 때문에 내가 결국은 수를 상처 입히게 된다는 것을 말이다."  그저 세기의 사랑...

 

왠지 모르게 <올리버 트위스트> 가 생각나고. 작가도 디킨스에 영향 받았다고 말하고 있다. 어릴 때 닳도록 읽었던 시공사 시리즈 올리버 트위스트. 그 시리즈 중에 제일 좋아하던 책이었는데. 다시 한 번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