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가 이끄는 조직에 대한 얇은 책 - 조직에서 신뢰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유지되는가 CEO의 서재 46
찰스 펠트먼 지음, 김가원 옮김 / 센시오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인간은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존재이다. 그래서 일도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혼자 일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서는 분업이 필요하고, 그 과정 속에서 조직이 만들어진다. 그래서 조직이 성장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뢰가 전제되어야 한다. 신뢰가 전제되지 않는다면, 조직은 쉽게 무너지고 만다. 그래서 조직을 성공적으로 만들고 이끌기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 상호간에 신뢰를 만들 수 있어야 하고, 조직의 리더라면 반드시 신뢰가 만들어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여야 한다.


책 <신뢰가 이끄는 조직에 대한 얇은 책>은 조직이 어떻게 신뢰를 가질 수 있을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 책이다. 신뢰란 무엇이며, 신뢰받는 리더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나아가 조직에서 신뢰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전체적인 틀에서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신뢰가 조직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나아가 이를 바탕으로 실제 직장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정말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에 다닌다. 직장에 다니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자영업자도 혼자 가게를 운영하는 경우는 많이 없다. 대부분 가족 구성원이라고 하더라도 함께 일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작은 조직이라고 하더라도 구성원 간 신뢰가 깨진다면 그 조직은 계속될 수 없다. 이 책은 조직이 어떻게 하면 신뢰를 쌓을 수 있는지 알려주는 만큼 조직을 구성하고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통하여 신뢰의 중요성과 신뢰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