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출로 이어지는 디자인 법칙 - 감각을 넘어 확실한 수익을 만드는 디자이너의 생존법
양희선 지음 / 지콜론북 / 2026년 1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산업에 있어서 디자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음식도 단순히 맛뿐만 아니라 어떻게 보이는지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맛이 가장 중요한 음식도 보이는 모습이 중요한 지인데, 다른 물건들에 있어서 디자인은 굉장히 중요하다. 당장 삼성의 갤럭시 폰의 성능이 굉장히 맣이 발전하였지만, 아직까지 애플에 비하여 인기가 없는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 많은 디자이너가 좋은 디자인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하나의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다면 정말 대박이 날 수 있다.
책 <매출로 이어지는 디자인 법칙>은 단순히 개인적인 감각을 넘어서 확식한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법칙에 대하여 다루고 있는 책이다. 좋은 디자인을 만드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디자인을 확실하게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다. 책의 저자인 양희선 저자는 삼성전자와 삼성물산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18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디자인 산업에서 살아남았다. 디자인이 왜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는지 문제점을 함께 찾아보고, 디자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여러가지 기술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디자인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현재 큰 위기에 빠져 있다. 바로 인공지능의 등장이다. 사실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인하여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큰 위기이다. 그렇지만 인공지능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디자이너의 역할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디자인을 어떻게 팔 것인지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책을 통하여 어떻게 하면 디자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지, 그리고 매출로 연결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