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창업의 모든 것 - 아이디어에서 납품까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실전 창업 공식
김진경.진진아 지음 / 어깨위망원경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기업에 있어서 디자인은 반드시 필요하다. 당장 애플의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만 하더라도 철학과에 입학하였지만, 서예를 통하여 디자인을 유용하게 활용하였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는 한 학기만에 대학교를 자퇴하였다. 이처럼 디자인은 기업에게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디자이너가 되기를 꿈꾼다. 그리고 디자이너가 되고 나서 어떤 진로를 선택할 순간이 오게 된다. 기업에 들어가 직원으로서 안정적으로 디자인을 할 것인지, 혹은 창업을 하여 독자적으로 디자인할지 선택하게 된다.


책 <디자인 창업의 모든 것>은 디자이너로서 디자인 창업을 할 때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김진경 저자와 진진아 저자는 오랜 기간 동안 디자인 관련 교수로서 디자이너가 어떻게 창업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우선 창업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만큼 자신의 사업을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나아가 디자인에 대하여 다양한 수요가 있는만큼 각 디자인 요구에 대하여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찾아볼 수 있도록 인덱스 형태로 되어 있다.


언제나 창업은 어려운 선택이다. 안정적인 직장 생활에 비하여 위험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창업은 높은 위험성과 비례하여 상당히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렇지만 높은 위험성을 갖고 있으므로 위험을 대비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 책은 창업을 통하여 겪을 수 있는 위험과 어떻게 대응할 수 있을지 단계적으로 알려줌으로써,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디자인 창업을 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디자인을 의뢰할 때 그 단계에 대하여 알 수 있어 디자이너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